지치기 쉬운 여름,
한라인의 슬기로운 건강 관리법

날씨는 덥고 입맛은 뚝 떨어져 자칫 건강을 잃기 쉬운 계절이다. 건강하고 활기차게 여름을 나기 위한 한라인들의 노하우가 궁금하다. 운동, 생활 습관, 식단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는 노하우 전격 공개!

운동

늙어서 운동을 그만두는 게 아니라 운동을 하지 않아서 늙는다는 말이 있다. 근력을 키우고 균형 잡힌 체형을 만들며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한라인들은 다양한 운동을 실천 중이다.

“매일 1시간씩 걷고 있습니다. 꾸준함이 건강을 지키는 비법이죠!”
– 창원하수관로정비 김용균 소장

“퇴근 시간이 빨라진 7월부터 저녁 식사를 일찍 마치고 유튜브를 보며 홈트레이닝을 30분씩 하고 있습니다. 야식의 유혹이 강력하지만 잘 참으면서 건강 관리를 합니다. 여러분 모두 코로나19 조심하시고 건강하십쇼!!”
– 설계팀 박명석 프로

“뭐니 뭐니 해도 운동이 최고죠~~. 꾸준한 운동만큼 좋은 건강 관리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평소 주 3회 정도 쇠질(헬스)을 하고, 주말이나 여유 시간에 로드자전거로 라이딩을 하곤 합니다. 라이딩은 봄부터 가을까지 하기 정말 좋고 즐겁습니다. 허벅지 강화 운동으로 최고, 두둑한 군살 빼기에도 최고입니다.”
– 마케팅팀 송지응 프로

“아이 셋을 키우려면 체력이 중요해요. ㅠㅠ 매일 새벽 4시 30분에 일어나 첫차를 타고 출근해 헬스장에서 운동합니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운동을 하면서 체력을 유지해요. 운동이 끝나면 그날 운동량을 기록으로 남기기도 합니다. 작년에 보디 프로필을 찍었는데 올해도 한 번 더 찍을 예정입니다.” ^^
– 사업기획팀 유대호 프로

“저는 일주일에 7일, 매일 운동을 하고 있어요. 스스로 ‘틈새 운동’이라고 명칭하고 틈나는 시간마다 실천합니다. 출퇴근할 때 걷기, 되도록 대중교통 타기는 기본이고요, 요즘같이 더워서 새벽에 일찍 잠이 깨는 날은 공원에서 조깅하기, 홈트레이닝 등을 해요. 혼자서도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운동이 많더라고요. 유튜브의 운동 영상도 도움이 되었어요. 어느덧 홈트레이닝 기구가 하나둘 늘어나고 있네요. 운동 후 먹는 것까지 내 살이 된다고 해서 이왕이면 가볍고 건강한 음식을 챙겨 먹는 일도 잊지 않지요. 그 덕분에 근육량이 제법 늘고 체지방량도 떨어졌습니다. 1년 전 인바디 결과와 비교해 보니 근육은 3kg, 체지방은 5kg이 빠졌더라고요! 물론 눈바디로 보는 체형도 좋아졌습니다. 체력이 곧 정신력! 마음도 단단해졌고요! 일도 더 잘 되는 건 기분 탓일까요? ㅎㅎ 지금은 험난하고 어려운 건강 유지어터의 길을 걷고 있어요. 꾸준함이 답인 것 같아요! 비록 저는 아마추어지만, 혹시 다이어트나 건강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물어봐 주세요!”
– 미래전략팀 이주선 프로

“자전거 타고 출퇴근하기. 현재는 안 하고 있습니다만 언젠가 다시 시작해야겠죠!” ^^
– 투자개발팀 정병하 프로

“코로나19 관련 수칙 준수와 함께 월요일부터 금요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탁구 연습 중입니다. 화요일과 목요일은 강습도 받으며 노력하고 있어요.”
– 현중특수선증설 천복성 프로

“퇴근할 때 아파트 16층 집까지 계단으로 걸어서 올라갑니다”
– 법무팀 박형호 주니어 프로

생활 습관

몸과 마음의 건강은 하루아침에 얻을 수 없다. 한라인들은 규칙적인 생활, 물 마시기 등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습관들로 오늘과 내일의 건강한 삶을 만들어 가고 있다.

“저는 물을 많이 마셔요. 매일매일 2ℓ 마시기에 도전해서 실제로 1ℓ 정도를 마십니다. 목표를 달성하진 못하지만, 예전에 비하면 훨씬 많이 마시는 중이에요. 몸에 생겼던 결석이 빠져나가는 등 건강에 좋은 신호가 켜지고 있습니다. 물은 곧 생명입니다. ㅎㅎ”
– 이지스명동대수선 김환 프로

“건강 관리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습관을 규칙적으로 반복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규칙적으로 자고 일어나기. 건강 관리의 기본이자 가장 어려운 문제입니다. 두 번째 아침에 일어나서 전날 피드백과 오늘 계획을 떠올리는 생각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세 번째 특정한 신체 부위를 정해서 매일 10분간 맨몸 운동하기입니다. 예를 들어 뱃살이나 옆구리살을 집중적으로 뺀다거나, 팔굽혀펴기 100개를 하는 식으로요.”
– 루원시티조성 박광식 프로

“술자리 같은 모임은 확 줄이고 개인 시간에 숙면과 독서로 스트레스를 풀면서 면역력을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광주지하철4공구 박현순 프로

“코로나19 발생 이후로 손을 자주 씻는 습관을 들이니 매년 한두 번씩 걸리던 감기에 2년째 안 걸리네요.”
– 건축기술팀 윤이현 프로

“매일 세 가지는 꼭 실천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하루 물 2ℓ 이상 마시기, 두 번째 매일 8km 이상 걷기, 세 번째 손 자주 씻기!”
– 미래전략팀 윤창영 팀장

“긍정적인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모든 건강의 시작인 것 같습니다.”
– 가산동지식산업센터2 오주희 프로

“마음 건강을 위해 하루 10~30분씩 명상을 합니다~! 몸의 근육만큼 마음 근육도 단련해서 모두가 코로나 블루를 잘 극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 동탄D1블럭(토공사) 이창경 프로

“주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오일풀링’을 합니다. 언젠가 가수 이효리 씨가 TV에 출연해 소개하면서 화제가 되었던 건강 관리법이에요. 오일풀링은 코코넛 오일을 입에 넣고 10분~20분 동안 가글하는 것을 말합니다. 인도의 명상법 중 하나라고 하는데 비염에 아주 효과적이었습니다!”
– 건축영업팀 이철우 프로

“유튜브를 통해서 건강 상식을 많이 습득해요. 일단 영양제를 챙겨 먹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생겨 주변 사람들이 좋다는 영양제를 하나둘씩 먹었더니 종류가 많아졌어요. 그런데 어느 한의사의 유튜브 영상을 통해 무분별한 영양제 복용은 몸에 이롭지 않다, 자신의 몸에 맞는 영양제를 알아보고 먹는 게 좋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영양제에 대해 다시 알아보게 됐어요. 또 피로한 상태에서 운동을 지나치게 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해서 요즘은 무조건 운동을 하기보다 내 건강 상태를 먼저 살펴보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몸에 좋은 영양제, 운동이라고 해도 일단 자신의 상태를 아는 게 중요한 듯합니다.”
– 텔레칩스사옥 김영시 경리보

식단 관리

몸 속부터 건강해지는 ‘이너헬스’를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을 먹을 것인가, 무엇을 먹지 않을 것인가의 판단과 실천이다. 연령에 맞는 식단, 식사 시간 조절 등을 실천하는 한라인들의 비법을 소개한다.

“배달의 민족을 삭제한다! 요기요를 삭제한다! 쿠팡이츠를 삭제한다!”
– 품질관리팀 전상민 프로

“한 살 한 살 나이를 먹어가면서 기초대사량이 줄어서인지 예전과 같은 양의 식사를 했음에도 몸무게가 증가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요즘은 포만감을 느끼기 전에 숟가락을 내려놓고, 저녁 식사는 밥 반 공기 정도만 먹는 등 식사량 조절로 매일매일 건강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주 1~2회 웨이트 트레이닝 또는 구기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 양평양근리APT(공통) 진익현 프로

“한 달 넘게 간헐적 단식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14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10시간 내 식사를 마치는 14:10 방식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16:8 방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으로 무심결에 먹던 간식이나 당도 높은 음료 섭취를 줄이고 대신 건강식과 ABC주스를 챙겨 먹고 있어요.”
– 양평양근리APT(공통) 김혜옥 공무보

설문에 참여하신 분들 중 남다른 노하우를 전해주신 20분께 커피 쿠폰을 보내드립니다.  (7월 19일 이내)

밖에 설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편집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름은 전체공개되며, 닉네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