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보다 나은 나
성장을 위한 나만의 루틴은?

고여 있는 물은 썩기 마련이다.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해 실천하는 습관 하나하나가 쌓이면 변화는 시작된다. 미래를 향한 한라의 대담한 도약이 시작된 이때, 한라인들은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물었다.

집중력 최고! 오전 시간 공략형

매일 아침 30분 일찍 출근을 하고, 30분간 독서를 합니다. 책의 장르는 가리지 않고 읽고 있으며, 독서를 통해 오늘 하루의 일과에 대해서 정리하는 시간을 잠시 가지고 하루를 시작합니다.
– 삼성레트로핏 김도형 프로

시사 상식에 관심을 가져보려고 매일 뉴스를 요약해주는 뉴스레터를 구독해서 아침마다 열심히 읽고 있습니다.
– 신사업팀 이현정 주니어 프로

전 무조건 아침에 청소합니다. 이불을 개고 쓰레기를 버립니다. 옷이며 물건들이 잘 정리되어 제자리에 있어야 하루가 상쾌한 느낌이 드네요. 퇴근하고 숙소로 와서 깔끔하게 정리된 방을 보면 안정된 기분이 들어요. 하루 동안 바쁘고 정신없이 일들을 진행하느라 가빴던 호흡이 차분해 지더라고요. 그래서 전 아침에 청소하는 루틴이 있습니다. (단 조금 일찍 일어나야 한다는 게 피곤하긴 해요. ^^)
– 삼성레트로핏 이도하 프로

출퇴근 시간이 2시간 이상 걸려서 그 시간을 활용해 라디오로 여러 뉴스를 청취합니다.
– 양평양근리APT(공통) 진익현 프로

에너지 최고! 오후 시간 공략형

체력 증진을 위해 매일 점심시간마다 산책을 합니다. 현장 근처 청계천을 걷다 보니 이제 4km 정도는 거뜬하게 걸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1km도 걷기 어렵고 속도도 느렸는데 이제는 익숙합니다. 체력이 생기니 여유가 생기고, 하고 싶은 일들도 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종로오피스텔 남은실 경리보

매일 틈틈이 푸쉬업 100개 채우기를 실천합니다.
– 속초생활형숙박시설C 박진석 소장

태블릿 PC를 이용해 틈틈이 생각나는 것들을 메모합니다.
– 현대오일뱅크돌핀부두 김상우 프로

식사 후 정리정돈 철저히 하기, 사용한 물건은 꼭 제자리에 놓기 등 사소하지만 하나하나 마음먹고 움직이다 보면 습관으로 변해 성향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실천합니다. 작은 습관들이 모여 나태해지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 삼성레트로핏 임서한 주니어 프로

평소 걸을 때 잘 알고 익숙한 길보다는 새로운 길로 가보려고 합니다. 내가 보지 못했던 가게, 나무, 사람들의 모습을 새로운 길에서 볼 수 있으니까요~
– 품질관리팀 홍정화 프로

놀면 뭐하니? 퇴근 후 공략형

하루에 책 20페이지씩 읽고 있습니다.
– 인사팀 권기윤 주니어 프로

저만의 2년 루틴이 있습니다. ‘마음껏 즐기는 1년, 자기 계발하는 1년’인데요. 2년 주기로 1년은 정말 놀러 가고 싶고 하고 싶었던 일을 하고, 다음 1년은 공부 또는 운동 등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기 계발하는 해로 정해둡니다.
– 광동쌍동지구APT 박태신 프로

수기로 저만의 계획 노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따금 커피숍에 앉아 분위기를 잡으면서 말이죠(웃음). 노트에는 지난 과거를 통해 얻은 것이 무엇인지, 5년 또는 10년 뒤에 내가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을지, 그래서 지금 내가 해야 하거나 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생각나는 대로 일단 적어 봅니다. 그리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일들을 다른 색의 펜으로 겹쳐 적어 보면서 지금의 나를 PR할 수 있는 장점이 무엇인지를 연결해 봅니다. 그러다 보면 해야 하는 게 무엇인지, 그리고 나중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가 좀 더 잘 파악되더라고요. (이 과정에서 다양한 종류의 필기구를 사용하다 보니 필기구에 관심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성장이라는 목표에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라고 표현하기는 너무 거창하지만, 내 삶의 시간을 조금 더 의미 있게 잘 쓸 수 있다는 느낌을 받을 때면 ‘내가 잘 살고 있구나’ 하는 자기만족을 가끔 느끼는 것 같습니다.
– 삼성레트로핏 진형재 프로

우리 회사와 건설산업을 더 이해하기 위해 안전기사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하고 있어요~ ^^ 전공이 아닌 분야에 새롭게 도전 중입니다.
– 동탄D1블록(토공사) 이창경 프로

한 달에 한 권 도서 구매하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교보문고 앱에서 매일 출석 체크를 완료하면 매월 2,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보고 싶었던 책, 관심 있었던 분야를 다룬 책을 매달 사서 읽으며 다양한 내용을 배우고 있습니다. 또한 도서 구매 영수증은 연말정산에 소득공제 혜택이 있어 추가로 절세 효과도 받을 수 있어요!
– 건축영업팀 이철우 프로

월 200km 이상 달리겠다는 목표가 있습니다. 특별한 약속이 없으면 퇴근 후에는 무조건 뛸려고  달리기의 습관화를 실천하고 있어요.
– 경부동탄직선화2공구 김창곤 프로

편집부

1 Comment
  1. 모두들 열심히 살고 계신 모습을 이렇게라도 엿보니 자극도 받고 좋네요. 저도 제 루틴을 잘 유지해봐야겠어요

댓글 등록

이름은 전체공개되며, 닉네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