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에게 사랑의 마음을 담아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 바로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인데요. 달콤한 초콜릿은 연인뿐 아니라 부모, 친구, 동료, 자녀 누구에게나 환영받는 선물이죠. 초콜릿 DIY 키트를 활용하면 초보자도 쉽게 초콜릿을 만들 수 있으니 걱정은 그만! 어쩌다 클래스에 참여한 체험단의 생생한 후기를 읽고, 여러분도 특별한 초콜릿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바크 초콜릿(왼쪽)과 파베 초콜릿
어쩌다 클래스 체험단은 바크 초콜릿과 파베 초콜릿 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바크 초콜릿은 나무껍질처럼 얇고 거친 모양이 특징으로, 원하는 대로 장식할 수 있어 만드는 즐거움이 있어요. 파베 초콜릿은 네모반듯한 벽돌 모양으로 초콜릿의 클래식한 멋과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 만들기 체험단 후기를 소개합니다!
“임신한 아내와 행복을 맛봤어요”
아내와 초콜릿을 만들며 소중한 밸런타인데이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배 속에 있는 도담, 다온이에게도 아빠와 엄마가 느낀 행복한 감정이 그대로 전해졌으리라 믿습니다. 앞으로 네 가족이 또 다른 행복한 추억을 쌓아갈 날들이 기대됩니다. ♥
– 개발사업2팀 나경호 프로
“온 가족을 위한 신나는 이벤트를 열었어요”
오랜만에 가족들이 제주도 친척 집에 모여 파베 초콜릿 선물을 준비했어요. 중탕으로 초콜릿이 걸쭉하게 녹는 모양을 보고 ‘오~~!!!’하는 놀람의 탄성이 이어졌네요. ^^ 아이들이 열심히 접은 틀에 초콜릿액을 부어서 모양을 잡고 냉장고로 쑥~. 딱딱하게 굳은 초콜릿을 썰고 파우더 가루를 뿌리고 아이들이 할아버지, 할머니, 고모, 고모부에게 드린다며 직접 예쁘게 포장까지 완성! 어쩌다 클래스 덕분에 가족들에게 달콤한 선물을 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초콜릿을 만들며 융해점 차이에 의한 요리법도 배울 수 있었던 재밌는 시간이었습니다.
– DI-팀 양승현 팀장
“DIY 키트가 생일 선물 같아요”
어쩌다 클래스의 초콜릿 만들기 체험단에 당첨되어 배송된 DIY 키트를 보고 첫째 아들이 마치 생일 선물을 받은 것처럼 무척이나 좋아했어요. 즐거워하는 아들과 함께 바크 초콜릿 만들기에 도전! 만드는 과정도 어렵지 않아 둘이 집중해서 만들다 보니 30분 만에 달콤하고 멋진 초콜릿을 완성했습니다. 동봉된 예쁜 포장지에 담아 태권도 사범님과 친구들에게 선물한다며 즐거워하는 아이를 보면서 마음이 뿌듯했습니다. 좋은 추억을 선물해주신 웹진 어쩌다 클래스에 감사드립니다. ^^
– MD영업팀 김상윤 프로
“초콜릿 만들며 옛 추억을 떠올렸어요”
주말에 첫째 딸, 둘째 아들과 모여 집에서 바크 초콜릿을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이 아주 어렸을 때 초콜릿을 함께 만들었던 기억을 회상하며, 오랜만에 훌쩍 큰 아이들과 유쾌하고 즐겁게 지냈습니다.
– 삼성레트로핏 김대길 프로
“바크 초콜릿 선물하고 뿌듯했어요”
퇴근 후 혼자 열심히 바크 초콜릿을 만들어봤어요. 저녁 9시쯤 시작해 포장까지 마치니 11시가 다 되었더라고요. 난생처음 만들어보는 초콜릿이라 걱정도 됐지만, 생각보다 완성도가 좋았습니다. 11개의 바크 초콜릿은 밸런타인데이 당일에 지인들에게 나눠주니 다들 무척 좋아했어요. 만드는 과정이 힘들어서 다시는 안 해야겠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지인들이 기뻐하며 초콜릿 선물을 자랑하는 모습에 뿌듯함을 느낀 기분 좋은 하루였습니다. 직접 DIY 키트를 사서 만들어 볼 생각은 못 했는데, 어쩌다 클래스에 당첨된 덕분에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내년에 다시 만들어볼 엄두는 안 나네요. ^^;
– 안전보건팀 이미주 사원
“아내와 잊지 못할 밸런타인데이를 보냈어요”
아내와 함께 파베 초콜릿을 만들었어요. 설명서대로 따라 하니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잘 만든 초콜릿을 아내와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일부는 따로 예쁘게 포장해서 팀원들에게 선물했습니다. 덕분에 여러모로 기분 좋은 특별한 밸런타인데이가 되었습니다.
– 양평양근리APT 황남길 프로
“딸들이 예술혼을 불태웠네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서 두 딸과 바크 초콜릿 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아이들에게 설명서를 따르지 않고 자유롭게 만들도록 했더니 아주 자유분방한 모양의 초콜릿이 완성됐네요. 딸들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 외주구매팀 정두호 프로
“여자친구와의 달콤한 데이트!”
저와 여자친구는 초콜릿을 만들어본 경험이 없어요. 잘 만들 수 있을까 우려했던 것과 다르게 설명이 쉽고, 파베 초콜릿 만들기 재료가 한꺼번에 배송되어 의외로 쉽게 만들 수 있었어요. 한 사람이 일방적으로 초콜릿을 선물하는 게 아니라, 같이 만들고, 같이 먹으며 즐거움을 나눌 수 있어서 더욱 의미 있는 밸런타인데이였습니다.
– 프리콘팀 정종민 주니어 프로
“우리 자매가 만든 초콜릿 어떤가요?”
밸런타인데이가 지난 뒤 초콜릿을 만들었지만,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여동생이랑 함께 만들어 더 그랬겠죠! 생각만큼 예쁜 모양으로 만들지 못해 조금 부끄럽지만, 그래도 열심히 만든 초콜릿 사진을 여러분과 공유합니다. 좋은 기회 주셔서 감사해요!
– 인프라사업관리팀 가라현 사원
정리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