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글씨 쓰기
캘리그라피 체험

글, 그림, 음악처럼 글씨도 자신의 개성과 감정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될 수 있다. 펜 끝에 정신을 집중하고 아름다운 글씨를 한 자 한 자 써 내려가는 과정은 몰입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값진 시간이 될 수 있다. 캘리그라피 클래스에 참여한 한라인들의 체험 후기를 모았다.

캘리그라피 체험단 후기 대공개!

“의미 있는 필기구로 글씨쓰기에 도전해봤어요!“

캘리그라피 키트를 받고 오랜만에 글씨 연습(?)을 해봤습니다. 평소에 메모하는 걸 좋아하는데 글씨를 따라 쓰는 것과 백지에 저 혼자 쓰는 것과는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키트에 포함된 필기구와 평소에 주로 사용하고 좋아하는 필기구 중 2가지를 골라 써 봤습니다. 하나는 한라 마크가 찍힌 만년필입니다. 이 만년필은 우리 부서 선배님으로부터 선물 받은 것입니다. 선배님이 본사에서 근무하실 때 선물로 받으신 거라고 하셨어요. 다른 하나는 현장에서 회의나 미팅 시에 자주 사용하는 라미 S-펜입니다. 와이프가 휴대전화를 구매하면서 받은 사은품을 제가 쓰고 있거든요. 어쩌다 보니, 주로 사용하는 필기구가 전부 선물(?) 받은 거네요. ^^ 다양한 필기구로 따라 쓰기를 하고 있으니, 6살 딸아이가 관심을 가지더라고요~ 아이가 키트 노트에 써보고 싶어 해서 결국 넘겨주었답니다. 나중에는 색종이에 카드를 써서 선물해주더라고요~(며칠 전이 제 생일이었습니다).
캘리그라피 체험을 하면서 글씨로 전해지는 마음이 특별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천천히 조금씩 나아가면 되는 거야’라는 문구는 올해 마흔이 된 저에게 주는 선물이었고, ‘아빠 생일 축하해요’라는 딸아이의 글씨는 세상에서 제일 예쁜 글씨 선물이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삼성레트로핏 진형재 프로

“옛 추억 떠올리며 부부가 함께 글씨를 써봤어요“

키보드에 익숙해진 손은 어느새, 손글씨를 어려워하게 되더라고요. 무언가를 끄적여둔 메모지를 읽을 때, 제가 쓴 글씨를 알아보기 힘들어졌어요. 캘리그라피를 통해 가독력 있는 글씨가 되길 바라며 한라 클래스에 참여했습니다. 밑바탕 글씨가 있어, 따라 쓰기가 굉장히 수월했어요. 남편과 함께 따라 쓰면서 어릴 적 서예 수업도 떠올려보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21년, 알차게 마무리하는 마음으로 한라와 함께 힘내겠습니다. ^-^♡

– 삼성레트로핏 이지혜 경리보

“아이와 즐겁게 캘리그라피 타임을 가졌어요“

평소에도 펜, 문구류, 캘리그라피에 관심이 많아서 한라 클래스에 바로 신청했어요. 펜촉과 펜대, 잉크와 교본이 올 줄 알았는데, 붓펜, 스펀지펜, 지그펜 그리고 모나미 플러스펜이 와서 좀 놀라긴 했어요. 그래도 주말 저녁 승우랑 글씨 연습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캘리그라피 키트에 적혀 있던 글귀처럼 모두 행복하고 늘 건강한 한라인들이 되면 좋겠네요!

– 부산울산복선전철6공구 박우림 프로

“다양한 기법과 쉬운 설명이 마음에 들어요“

캘리그라피 세트라고 해서 엄청 기대했는데 역시나 여러 가지 도구와 직접 글씨를 써서 선물해줄 수 있는 책갈피까지 고루 담겨 있는 센스에 놀랐습니다! 다이소에서 캘리그라피 책을 산 적이 있는데, 그건 그냥 따라 쓰기만 되어 있었거든요. 그와 비슷한 흐름의 책인 줄 알았는데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고,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정말 재미있게 따라 쓰기를 했습니다. 앉은 자리에서 한 챕터를 다 썼을 정도로요! 이 책으로 캘리그라피 마스터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건축사업관리팀 임도란 주니어 프로

“혼자 즐기는 소중한 시간을 경험했습니다”

평소 ‘글씨를 아름답게 쓰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가 생겨서 지원했습니다. 캘리그라피는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취미라고 생각해요. 혼자만이 누리는 좋은 시간을 가졌지만, 엄청 어렵고 섬세한 기술이 필요했습니다.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는 잉크 붓펜을 사서 해볼 생각이에요! ㅎㅎ

– 삼성레트로핏 임서한 주니어 프로

“캘리그라피의 매력을 딸도 알았네요“

엄마가 취미로 캘리그라피를 시작해 관련 자격증을 따는 모습을 보고 첫째 지윤이도 해보고 싶다고 했어요. 때마침 한라 클래스 체험 모집 공고를 보고 신청했습니다. 엄마의 가르침을 받으면서 교재를 보고 따라 쓰는 지윤이의 모습이 무척 진지하죠? ^^

– 아산스마트밸리공동주택 서명석 프로

편집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름은 전체공개되며, 닉네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