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인 One Pick
크리스마스는 영화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재미있게 보내는 방법 중 하나는 영화보기가 아닐까?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한 판타지부터 눈물 한 방울 똑 떨어지는 감성 충만한 사랑과 감동 스토리까지 하나를 고르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면 한라인이 꼽은 최고의 크리스마스 영화와 추천평을 참고해보자.

한라인이 꼽은
크리스마스에 생각나는 영화 순위

내 점수는요…
한라인 7인의 영화 추천평

러브 액츄얼리

“크리스마스 영화하면 역시 러브액츄얼리가 아닐까 싶어요. 스무살 때 영화관에서 보고 매년 설레는 마음으로 이맘때는 꼭 보게 되는 영화예요. 사랑에 빠지고 싶을 때, 그 기분을 느끼고 싶을 때 그리고 마지막 엔딩은 웃으면서 끝낼 수 있는 코끝 찡한 에피소드가 가득한 이 영화를 추천해요!”

– BC팀 이주선 프로

“올해 12월 23일까지 재개봉 예정입니다. 보고 또 보세요.” ^^

– 사업기획팀 박해찬 팀장

겨울왕국

“아이와 떼창하기 최고입니다.”

– 설계팀 박명석 프로

어바웃타임

“겨울에 개봉했던, ‘연말’하면 떠오르는 사랑스러운 영화입니다. 뿐만 아니라 누군가 나에게 인생 영화(가장 감명 깊게 본 영화)가 무엇이냐 물으면 늘 첫 번째로 손꼽는 영화예요. 영화를 본 지 벌써 여러 해가 지났지만 아직도 영화관에서 느꼈던 감동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요!”

– 신사동복합시설 최은정 경리보

“시간의 소중함을 깨닫고, 현재를 온전히 살아가며, 매 순간이 행복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

– 세인트포진입도로 이창경 프로

왼쪽부터) 러브 액츄얼리, 겨울왕국, 어바웃 타임의 한 장면.

나홀로 집에

“크리스마스 오전에는 집에서 나홀로 집에2를 보면서 페페로니 피자를 먹어야 합니다.”

– 진접선복선전철전기 최원인 프로

가디언즈

“크리스마스에는 업무도, 시름도 다 잊게 해줄 판타지 영화가 필요합니다. 아이에게 보여주려고 한 애니메이션이지만 오히려 제가 더 좋아하게 된 만화 영화 가디언즈(Rise of the Guardians)를 추천합니다. 잭프로스트라는 우리나라에는 낯설고 ‘예쁜’ 히어로가 크리스마스를 구출하는 안심되는 이야기예요. 영화 속 사기캐 먼치킨 히어로들 같은 동료들과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새해에도 마음이 든든합니다.(보고있나 Agile혁신/DI팀 ㅎㅎㅎ)”

– Agile혁신팀 한경선 프로

“슈렉, 쿵푸팬더 등으로 유명한 드림웍스社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그 감동을 느껴보세요.”

– 광주쌍동지구APT 지상훈 소장

왼쪽부터) 나홀로 집에2, 가디언즈의 한 장면.

코코

“디즈니X픽사 코코요! 리멤버 미~♬ 한 소절만 들어도 눈물나는 감동이 있는 영화! 나이대별로 보는 관점이 달라지는, 가족이 생각나는 영화라 추천합니다!”

– 광주쌍동지구APT 이아영 보건관리자

어벤져스

“크리스마스에 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 슈퍼 히어로가 나오는 영화를 보고 싶네요.”

– 사업기획팀 유대호 프로

왼쪽부터) 코코, 어벤져스의 한 장면.

Editor’s PicK (feat. 한라인 추천평)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개봉 2021.12.15 예정
장르 액션/ 어드벤처/ SF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마블이 올 크리스마스에 맞춰 개봉하는 액션 블록버스터. 정체가 탄로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도움을 받던 중 멀티버스가 열린다. 이를 통해 각기 다른 차원의 숙적들이 나타나 최악의 위기를 만나게 되는 이야기.

“이번 크리스마스는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다시 보고 마지막으로는 새로 개봉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으로 마무리할 거예요”

– 루원시티조성 박광식 프로

클라우스

개봉 2019.11.15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등급 전체 관람가

왕립 우편 사관학교 총재의 아들 제이퍼 요한슨은 유산을 받기 위해 편지 6천 통을 배달해야 하는 운명. 싸움만 일삼는 마을로 간 제이퍼는 장난감 장인 클라우스를 보고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주는 조건으로 편지를 쓰게 한다. 그 후 아이들은 착해지고 마을의 싸움도 사라진다. 선한 행동이 불러오는 선한 결과에 대한 이야기를 편지라는 아날로그적인 소재를 통해 이야기한다. 초반엔 다소 억지스럽다는 평가가 있지만, 영상미와 따뜻한 감동으로 안 보면 후회하는 영화다.

“크리스마스에 아이와 함께 보기에 괜찮은 영화로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작품상을 수상했죠!! 크리스마스에 가장 적합한 소재와 이야기인 산타 할아버지에 대한 전설을 모티프로 했기 때문에 산타에 대한 아이의 궁금증을 풀어주기에도 좋아요. 올 크리스마스에는 아이와 함께 소소하고 동화와 같은 이야기를 통해 감동을 얻기 바랍니다.”

– 하남감일A7B/LAPT 심우영 프로

위대한 쇼맨

개봉 2020.5.21(재)
장르 드라마/ 뮤지컬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쇼 비즈니스의 창시자이자, 꿈의 무대로 전 세계를 매료시킨 인물 ‘바넘’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뮤지컬 전기 영화이다. 휴 잭맨, 잭 에프론, 미셸 윌리엄스 등 헐리우드 최고 배우들이 환상적인 앙상블을 선보인다. <미녀와 야수> 제작진과 <라라랜드> 작사팀의 합류로 스토리와 비주얼, 음악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다. 영화를 통해 뮤지컬의 환희와 감동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미국의 대표적인 뮤지컬 영화 중 하나인 위대한 쇼맨을 추천합니다. 등장 인물들의 성장을 다룬 스토리이며, 사회에서 소외된 사람들이 점점 자신의 삶을 당당하게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분이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 광양황금지구APT 박시은 경리보

이터널선샤인

개봉 2015.11.5(재)
장르 로맨스/ 멜로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가장 창조적인 러브스토리라는 극찬을 받으며, 다시 보고 싶은 멜로 영화로 늘 상위권에 오르는 명작이다. 주인공 조엘(짐 캐리)과 클레멘타인(캐슬린 윈슬렛)은 기억 삭제라는 신비로운 소재로 현실적으로 일어날 법한 이야기를 전한다. 리허설 없이 진행된 배우들의 자연스러운 연기가 인상적이다. 또한 몬타우크 해변과 웨인스콧의 저택, 브룩클린의 바, 메디슨 스퀘어 공원 등 세트가 아닌 실제 뉴욕의 모습을 보며 해외 여행을 가기 힘든 아쉬움을 달래보는 것도 좋겠다.

“많은 사람의 인생 영화로 꼽기도 했고 재개봉하기도 했던 영화죠. 영화의 배경은 아주 추운 겨울입니다. 이별 후 상처가 컸기에 기억을 삭제하는 여주인공, 이를 괘씸히 여겨 기억 삭제에 동참하는 남주인공. 이내 불행뿐 아니라 행복했던 시절이 많았다는 걸 깨닫고, 이를 자책하고 후회하는 남주인공. 때로는 달달하고 때로는 씁쓸한 사랑의 기억, 그 모든 면을 보여주는 영화, 그래서 사랑을 경험한 많은 사람이 공감하고 여러 번 관람하게 되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 코미디 전문으로 여겨졌던 짐 캐리가 정통 멜로 연기에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연기파 배우였음을 알게 된 영화였죠! 특히 빙판 위에 짐 캐리와 케이트 윈슬렛이 나란히 누워있던 장면은 지금도 기억에 남습니다. 가장 행복한 순간이지만, 그 둘이 누워있는 얼음은 곧 깨질 사랑처럼 금이 가있죠.”

– 커뮤니케이션실브랜드전략팀 허민 프로

파퍼씨네 펭귄들

개봉 2011.9.7
장르 코미디
등급 전체 관람가

파퍼(짐 캐리)는 성공한 사업가지만, 전처와 자녀들에겐 남과 같은 존재다. 어느 날 아버지로부터 유산을 상속받는데 그게 바로 남극 펭귄들이다. 파퍼는 집안을 난장판을 만드는 펭귄을 버리고 싶어하지만, 아들은 자신의 생일 선물이라고 오해하면서 기묘한 동거가 시작된다. 원작 소설은 펭귄의 소동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영화는 펭귄으로 인해 다시 화목해지는 가족 이야기가 중심이다. 귀여운 펭귄을 보며 가족의 의미를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크리스마스엔 역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짐 캐리가 나오는 파퍼씨네 펭귄들이 좋을 거 같네요~ 무한 웃음과 즐거움이 가득하죠. 입가에 웃음이 절로 지어지는 영화입니다!”

– 예산하수관로정비 윤종석 프로

* 위에 소개된 모든 영화 이미지 출처는 네이버 영화임을 밝힙니다.

편집부 이미지 네이버 영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름은 전체공개되며, 닉네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