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한라는 처음이지?
2022 신규 입사자를 소개합니다!

올해 상반기에도 한라의 새로운 가족들이 대거 생겼다. 본사를 비롯해 전국의 현장으로 각각의 근무지는 다르기에 특별히 본사에 근무하는 새로운 얼굴 15인을 소개한다. 저마다의 당찬 각오와 포부를 공개하며, 환영의 인사를 전한다.

신규 입사자와의 반가운 만남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신입부터 새로운 도전에 나선 경력직까지 한라라는 이름 아래 만나게 된 2022 신규 입사자들! 회사는 신규 입사자와 만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하고, 입사 동기와 한라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 삶의 모토 등에 관해 물었다. 이력과 소속팀, 업무는 달라도 새로 입사한 회사에 거는 기대와 당찬 포부는 크고 뜨거웠다. 신규 입사자들이 인터뷰를 통해 전했듯 앞으로 한라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저마다의 목표를 이루기를 기대한다. 더불어 한라는 이들의 활약을 응원하며 함께 성장해나갈 것이다.

영상 촬영에 참여한 신규 입사자에게는 웰컴 선물을 전달했다. 선물은 의자 등받이 쿠션, 데스크 매트, 탁상용 선풍기, 명함 거치대, 무선 마우스 등 사무실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용품으로 준비했다. 신규 입사자들은 선물 이름이 적힌 쪽지를 뽑으며 뜻밖의 이벤트에 즐거워했다는 후문.

신규 입사자를 소개합니다!

마케팅팀 김병무 프로

Q. 한라에 입사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건설업은 경기순환 사이클에 따라 굴곡이 있는 사업 분야입니다. 그래서 건설업 분야를 탄탄하게 지켜온 오랜 업력이 있는가를 최우선으로 고려했습니다. 한라는 그 부분에서 누가 봐도 인정할 수 있는 많은 노하우를 가진 회사라서 지원했습니다.

Q. 한라의 가장 큰 장점은?

A. 직원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이고, 직원의 성장을 위한 문화가 만들어져 있다는 게 좋습니다. 한라인재개발원에서 신규 입자사 교육을 3일 동안 받으면서 직원의 성장과 만족을 지원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회사 그룹의 비전과 개인의 비전,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할지를 좀 더 숙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시작이 반이다!’ 항상 주저하는 마음이 생기는데, 일단 무슨 일이든 시작하면 끌고 나가게 되는 경우가 많았던 거 같아서 제 삶의 모토로 이 말이 떠오르네요.”

기획팀 강예진 사원

Q. 한라의 가장 큰 장점은?

A. 회사의 모든 분이 친절하고, 개개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넘치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요즘 나의 ‘STRIDE(대담한 도약)’는?

A. 현재 전공과는 전혀 다른 직무에 종사하고 있어서 일에 대한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회계와 어학 공부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어렵거나 힘든 일이 있어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헤쳐 나가는 것이 삶에 있어서 중요한 마음가짐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삶의 모토는 ‘하면 된다!’”

도시정비사업팀 김건희 주니어 프로

Q. 면접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은?

A. 전 직장에서 무슨 일을 했는지에 관한 질문을 받았는데, 저 자신을 어필할 수 있었기에 기억에 남아요.

Q. 요즘 나의 ‘STRIDE(대담한 도약)’는?

A. 그동안 중단했던 골프를 최근에 다시 시작하게 됐는데, 올해까지 골프 스코어 100타를 돌파하려고 연습하고 있습니다.

마케팅팀 김성훈 프로

Q. 한라에 입사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제 주변 지인 및 업체들이 한라와 일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한라의 업무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고, 한라가 좋은 회사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관심 있게 지켜보던 중에 입사할 좋은 기회가 생겨 한라의 가족이 되었습니다.

Q. 한라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A. 가족과 주변에서 한라에 재직 중인 저를 자랑스러워하도록 저와 회사 모두 크게 성장하길 바랍니다.

“안에서 새는 바가지 밖에서도 샌다는 속담을 기억하며 제 몫을 다하고자 합니다.”

회계팀 김연주 사원

Q. 면접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은?

A. 당시 면접관인 팀장님께서 어떤 상사가 있으면 좋겠냐고 물어보셨는데, 면접에서 이런 질문을 처음 받아봐서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면접자 입장에서 질문을 해주신 것 같아서 인상적이었습니다.

Q. 한라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A. 항상 열심히 일 잘하는 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늘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자는 자세로 살아갑니다!”

안전보건팀 김지연 프로

Q. 면접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은?

A. 현장 안전관리는 어떤 것으로 생각하는가를 묻는 말이 기억나요. 저는 부모님 같은 존재라고 답했던 것 같습니다. 자식이 잘될 때까지 잔소리(?)하는 존재인 부모의 역할과 같다고 생각했거든요.

Q. 한라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A. 보건 업무 담당으로 신규 보건관리자들이 현장(회사)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만들고 싶습니다.

개발사업팀 손민국 주니어 프로

Q. 한라에 입사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주택은 물론 지식산업센터, 물류, 상업시설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 진출해 견고하게 자리 잡은 한라에 입사하면 여러 개발 사업을 경험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한라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A. 시공능력평가 3위권의 한라 만들어내기.

Q. 한라인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A. 경력직으로 입사했지만, 한라를 많이 배우고 느끼고 경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한라인이 되어 행복하고 설레는 만큼 더 좋은 회사와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끈기는 행운을 만들어내는 가장 큰 요소!”

스마트연구팀 신윤지 사원

Q. 한라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A. 지금 만들고 있는 디지털 업무 매뉴얼을 잘 끝내는 게 첫 번째 목표입니다. 한라에 와서 건축 기술에 대해서 많이 보고 배우게 됐어요. 저처럼 건축이 생소한 분들이 한눈에 봐도 이해할 수 있고, 도움이 되는 디지털 업무 매뉴얼을 잘 완성해 냈으면 좋겠습니다.

“성경 문구이자 제가 다녔던 대학교의 모토였던 ‘Fiat Lux(빛이 있어라)’를 늘 기억합니다. 아무리 어두운 곳이라도 그곳에 “빛이 있어라!”라고 말하는 것처럼 희망을 주는 메시지 같기도 하고, 또 제가 그 빛이 되어 제가 있는 곳에 선한 영향을 주고 싶다는 마음을 담게 하는 말씀 문구인 듯합니다.”

외주팀 유하경 사원

Q. 한라의 가장 큰 장점은?

A. 근무 환경을 꼽고 싶습니다. 우선 ‘8 to 5’ 근무제로 출퇴근길 스트레스가 줄었고, 퇴근 후 여유시간이 많아져서 만족스럽습니다. 앱을 통해 점심 식대를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고, 점심시간에 사무실 소등하기도 좋은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항상 편하게 대해주시고 배려해주시는 팀원들이 있다는 점도 장점이죠!

동반성장팀 임정아 사원

Q. 한라의 가장 큰 장점은?

A. 소속팀은 물론 다른 팀과도 활발히 교류하며 친밀하게 지내는 분위기가 좋아요.

Q. 요즘 나의 ‘STRIDE(대담한 도약)’는?

A. 배달 음식 시키지 않기. 퇴근길에 장봐서 매일 새로운 요리에 도전 중입니다.

“막연한 인생의 목표를 좇기보다는 내일의 내가 오늘의 나보다 조금 덜 후회하고 조금 더 유쾌하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하루는 성실하게, 인생 전체는 되는대로…’.”

설계팀 조민영 프로

Q. 요즘 나의 ‘STRIDE(대담한 도약)’는?

A. SNS에서 몇 년 전에 방영됐던 드라마 ‘미생’의 대사를 보았습니다. ‘네가 이루고 싶은 게 있다면 체력을 먼저 길러라. 정신력은 체력의 보호 없이는 구호밖에 되지 않는다’. 그 이후로 조깅을 시작했습니다. 하루도 빠지지 않고 단, 10~20분이라도 달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한라인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A. 저희 설계팀뿐만 아니라 많은 프로님께 도움을 받고 있어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제가 하루빨리 ‘한잘알’이 되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동료가 되고 싶습니다. ‘한잘알’이 될 때까지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마케팅팀 조한슬 사원

Q. 한라에 입사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하면서 부동산 분야에 관심이 커졌고, 그와 관련된 업무를 해보고 싶어서 한라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한라의 가장 큰 장점은?

A. 입사한 지 두 달 정도 지났는데요. 팀의 구성원으로서 존중받으며 자유롭게 제 의견을 제시할 수 있고, 그 의견에 다 같이 귀 기울여 주신다는 점, 그리고 제가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팀원들이 모두 뒷받침해준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력이 쌓이는 것은 오르막길이 아니라 계단처럼 올라가는 것입니다. 꾸준히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이겨내고 노력하고 견디다 보면 한 단계 성장할 것이다.”

스마트연구팀 지선 프로

Q. 한라의 가장 큰 장점은?

A. 직주근접! 저에게는 회사가 집에서 가까운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Q. 한라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A. 공동주택 관련 업무 지식을 늘려나가겠습니다.

건축사업관리팀 최태섭 프로

Q. 한라의 가장 큰 장점은?

A. 직원 간의 소통이 원활하다는 것입니다. 개개인의 소통을 넘어 전국 각지의 현장까지 원활한 소통이 되는 것이 한라의 가장 큰 장점 같습니다.

Q. 한라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A. 저는 우리 한라만의 조경 정체성을 수립하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이 ‘한라’라는 회사를 떠올렸을 때 한라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을 떠올릴 수 있도록 조경의 정체성을 수립하고 싶습니다.

“바람이 불지 않을 때 바람개비를 돌리는 방법은, 내가 앞으로 달려 나가는 것.”

2022 신규 입사자 여러분~ 환영합니다!

(윗줄 왼쪽부터) 최태섭 프로, 김병무 프로, 김성훈 프로, 손민국 주니어 프로, 강예진 사원, 김건희 주니어 프로, 배우진 프로.
(아랫줄 왼쪽부터) 조민영 프로, 임정아 사원, 유하경 사원, 김연주 사원, 조한슬 사원, 김지연 프로.

편집부

1 Comment
  1. 모두 환영합니다 ^^ 다같이 더 먹고 살기 좋은 일터로 가꿔나가요~

댓글 등록

이름은 전체공개되며, 닉네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