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 그룹 창립 60주년 기념
‘대담한 도전’ 중간 점검

HL 그룹 창립 60주년을 기념하며 시작된 ‘대담한 도전’이 중반기에 들어섰다. 블라인드 평가 후 경영진 평가로 선정된 4팀의 도전 목표는 철인3종 경기, 도배 봉사활동, 자전거 국토 종주, 카레이싱. 도전 목표를 이루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실력을 갈고닦고 있는 한라인 4팀의 ‘대담한 도전’ 중간 점검을 시작해 본다.

도전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더!
HL인 4팀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Play with STRIDE
“철인3종 경기 트리플 트라이 완주를 향해 달립니다!”

경북동탄직선화2공구 현장 김창곤 프로

Q. 현재 도전 목표를 향한 진행 상황을 알려주세요.
제가 도전하는 트리플 트라이는 한국철인3종경기본부에서 주최하는 철인3종 경기 중 아이언맨 코스 3개 대회를 완주하는 이벤트성 대회입니다. 수영 3.8km 사이클 180km, 마라톤 42.195km 총 226km를 17시간 안에 완주하는 대회입니다. 6월에 제주에서 열린 첫 번째 경기와 8월에 남해에서 열린 두 번째 경기에 참여해 약 14시간 만에 완주하고, 10월 9일 나주에서 열릴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남은 대회 준비를 위해 평일 새벽에는 수영을, 퇴근 후에는 사이클과 마라톤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8월 28일 남해 대회에 출전한 김창곤 프로

철인3종 경기는 다른 운동에 비해 필요한 장비가 많습니다. 꾸준히 해왔기 때문에 추가로 필요한 준비물이 많진 않았고요. 다만, 노후한 장비 중 교체해야 할 물품이 있어 회사 지원금으로 일부를 구입하였습니다. 그중 자전거 헬멧에는 제가 직접 제작한 회사의 새 CI를 부착해 경기장에서 우리 회사를 홍보할까 합니다.

Q. 현재 내가 잘하고 있는 점이 있다면?
철인3종 경기는 단시간에 결과를 낼 수 있는 운동이 아닌데요. 오랜 시간 꾸준히 연습하고, 기록을 내기 위해 무리하지 않고 운동을 지속하고 있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지켜야 할 자기와의 약속과 책임감도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Q. 지금까지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사적 모임에 참여할 때 곤란합니다. 운동 계획과 모임 일정이 충돌할 때, 또는 모임에서 술을 절제해야 할 때가 있거든요. 대회가 일 년 내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대회를 앞둔 일정 기간에는 어쩔 수 없이 겪어야 하는 어려움입니다.

Q. 도전 과정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요?
대한민국 철인 역사에 남을 에피소드가 있었습니다. 제가 8월 28일 남해 대회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진을 받는 바람에 대회 전날 자정까지 격리해야 했습니다. 대회 주최 측에 사정 이야기를 했더니 저를 위해 대회를 하루 연장하는 큰 배려를 해주었습니다. 코스 시설물과 경기장을 늦은 밤까지 유지하고, 안전요원까지 배치해주셔서 혼자만의 대회를 무사히 잘 치렀습니다. 전국의 철인3종 경기 선수들이 응원은 물론, 마라톤 할 때 함께 달려주는 등 감동적인 경험을 했습니다.

Q. 도전 성공을 위해 앞으로 준비, 보완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요?
마지막 대회가 남았는데 지난 대회를 치르고 난 뒤 회복 시간이 좀 길어지는 듯해서 걱정입니다. 일상생활에는 문제가 없는데 운동하기에는 정상 컨디션이 아니네요. 그래서 최대한 잘 먹고, 무리해서 훈련하지 않으려고 주의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각오 한 마디
10월 9일에 열리는 마지막 대회는 회사에서 지원받아 구입한 새 헬멧에 HL 로고를 달고 참가하려고 합니다. 준비하는 과정과 대회 중에 사고나 부상 없이 무리하지 않고 꼭 완주하겠습니다.

Q. 그밖에 꼭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요?
이번 대담한 도전을 통해 직원의 취미 활동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특히 회사의 지원금이 대회에 참가하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반드시 완주해서 HL 디앤아이한라 직원으로서 자랑스러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Volunteer with STRIDE
“도배 기술로 ESG 활동을 실현하겠습니다!“

인사팀 김병문 프로

Q. 현재 도전 목표를 향한 진행 상황을 알려주세요.
ESG란 주제로 대담한 도전을 수행 중입니다. 도배 기술을 배워 봉사 활동에 활용하려는 것인데요. 아직은 초기 단계입니다. 9월 4일에 도배학원에 등록해 첫 수업을 받고, 17~18일 이틀간 총 3일 수업받았습니다. 아직 기술은 매우 미흡하나 열의는 불타고 있습니다.

Q. 현재 내가 잘하고 있는 점이 있다면?
주말에는 쉬고 싶기도 하지만, 그 마음을 잘 참고 도배학원에 가서 기술을 배우고 있다는 점이 잘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Q. 지금까지 가장 어려웠던 점은?
주말에도 도배학원에 나와서 배워야 하므로 자칫 가정에 소홀해질 수도 있는 상황이에요. 하지만 평일에 집안일을 열심히 도우면서 그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도전 초기와 현재, 달라진 점이 있다면?
도배를 배우기 전에는 해볼 만하다고 만만하게 봤는데요. 첫날 수업을 받고 나니 과연 내가 잘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시작이 반이라는 생각으로 꾸준히 임해 왔습니다. 그사이 체력도 조금이나마 좋아진 듯해서 앞으로 더 잘해내리라 생각합니다.

Q. 도전 과정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요?
아직 특별한 에피소드는 없지만, 도배를 배우러 등록한 학원의 교육생 중에 의외로 여성분이 많고, 나이대가 다양한 것을 봤습니다. 모두 배우는 자세가 진중하고 활발한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Q. 도전 성공을 위해 앞으로 준비, 보완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요?
도배는 체력이 중요해 보여요. 그래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체력!! 그중에 지구력이 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되고, 반복적인 연습과 실습으로 충분한 실력을 보완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Q. 앞으로의 각오 한마디
HL 디앤아이한라 파이팅! 대담한 도전 파이팅!

Q. 그밖에 꼭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요?
자원봉사활동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파이팅!!

“인천에서 부산까지 국토 종주, 해내겠습니다!”
Ride with STRIDE

구매팀 맹운용 프로 · 개발사업팀 이종현 프로

Q. 현재 도전 목표를 향한 진행 상황을 알려주세요.
현재 국토 종주에 필요한 자전거, 헬멧 등 기타 준비물은 다 갖추었습니다. 하루 100km 종주를 위해 한강을 따라 시간 날 때마다 꾸준히 연습하고 있고, 각 구간 및 코스별 세부 계획을 짜기 위해 루트, 숙소, 소요 시간 등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개발사업팀 이종현 프로

Q. 현재 내가 잘하고 있는 점이 있다면?
가정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장시간 연습을 하고 나면 기다려준 와이프의 고마움에 보답하고자 맛있는 외식을 합니다.

Q. 지금까지 가장 어려웠던 점은?
아무래도 평소에 자전거를 타지 않다 보니 안장통과 체력적인 소모가 부담이었는데, 조금씩 적응해나가고 있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매팀 맹운용 프로

Q. 도전 초기와 현재, 달라진 점이 있다면?
그동안 둘이 밤마다 한강에서 라이딩을 해왔습니다. 처음에는 10km를 달리기도 조금 힘들었지만, 어느새 50km도 무난하게 완주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체력이 좋아지면서 아침에 일어날 때 상쾌한 느낌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마인드와 자신감도 가질 수 있어 굉장히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Q. 도전 과정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요?
처음 자전거를 고를 때의 설렘과 빕숏이라는 의류를 입을 때 당황했던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타이트한 의류가 몸에 달라붙을 때 이게 맞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습니다.

코스별 스탬프를 찍는 국토 종주 수첩

Q. 도전 성공을 위해 앞으로 준비, 보완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요?
첫 번째는 체력 완성입니다. 태풍 때문에 계획만큼 연습하진 못했지만, 꾸준히 연습해가면서 하루 100km 종주를 위해 체력을 키우려고 합니다. 두 번째는 루트 완성입니다. 초보자들은 세부적인 부분에서 미흡한 부분이 생긴다고 해요. 국토 종주하면서 엉뚱한 길로 빠지지 않도록 세부 계획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Q. 앞으로의 각오 한마디
안전을 제일 우선으로 하여 팀원들의 응원과 함께 국토 종주를 목표대로 완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안전하게, 최대한 열심히 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드라이버 라이선스를 취득하겠습니다!“
Drive with STRIDE

법무팀 김현태 프로

Q. 현재 도전 목표를 향한 진행 상황을 알려주세요.
현재 온라인 강의로 드라이버 기초교육과 안전교육을 이수하였고, 입문자 교육을 시작으로 M Core 교육을 이수했고, M Intensive, M Drift 교육 등을 차례로 이수할 계획입니다.

Q. 오늘 M Core 교육 후 소감은 어떠한가요?
트랙 영상이나 온라인 강의를 보면서 제 나름대로는 이미지 트레이닝을 많이 해봤는데, 실제 주행을 해보니 마음대로 되지 않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트랙이 아직 익숙하지 않다 보니 트랙을 넓게 쓰거나 효과적인 라인으로 주행하지 못하고 코너에서도 실수가 잦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도 처음 트랙을 탔을 때보다는 좋아진 부분도 있어 어느 정도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꾸준히 연습하다 보면 제가 기대하는 수준까지 실력이 향상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트랙 주행을 연습 중인 김현태 프로

Q. 지금까지 가장 어려웠던 점은?
카레이싱 연습은 트랙에서만 가능한데, 드라이빙 센터가 영종도에 있다 보니 거리가 꽤 멀어요. 시간상 여유도 없다 보니 충분한 연습 시간을 가지지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Q. 도전 초기와 현재, 달라진 점이 있다면?
도전 초기에는 해보면 어떻게 되겠지 하는 막연한 도전 정신을 가지고 있었다면 지금은 내가 너무 무모한 도전을 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기술뿐만 아니라 체력, 마인드 컨트롤 등 여러 부분에서 노력과 보완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Q. 도전 성공을 위해 앞으로 준비, 보완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요?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8시간까지 진행되는 경우가 있어서 체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교육 시간 내내 집중력을 유지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체력 향상을 위해 꾸준히 운동을 하는 한편 교육 과정에서 잘한 점, 실수한 점 등을 계속 복기하면서 마인드 컨트롤과 이미지 트레이닝을 해나갈 계획입니다.

Q. 앞으로의 각오 한마디
막상 도전을 시작하고 보니 생각보다 준비해야 할 것이 많고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많이 느껴 부담감이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도전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편집부 영상 아도아 촬영 협조 BMW 드라이빙 센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름은 전체공개되며, 닉네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