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가도 투게더 EP. 2
일주일간 매일 책 읽기

무슨 일이든 꾸준히 실천하는 게 참 어렵습니다. 책 읽기도 그중 하나죠. 꽃피는 3월을 맞이하며 더가도(더 나은 삶을 위한 가치 있는 도전) 투게더 두 번째 공동 도전 목표는 일주일간 매일 책 읽기로 정했습니다. 이번 도전이 책 읽는 습관을 갖는 첫걸음이 되었기를 응원하며, 일주일간의 여정을 소개합니다.

“참여자가 다 같이 읽은 책을 공유하고 인증하는 방식이 조금 낯설었지만, 점차 익숙해지니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독서를 매일 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이번 도전 덕분에 부지런해졌습니다.”

– 사업기획팀 이경환 프로

“책 읽기 도전을 꾸준히 시행하면 어떨까 싶은데요. 몇 가지 분야의 책을 선정해서 같은 책을 읽고 중간중간 감상을 공유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앞으로도 전자책을 활용해서 틈틈이 책을 읽으려고요.”

– DI-팀 최은숙 프로

“올해는 자격증 공부를 하느라 독서 시간을 조금 줄였어요. 그런데 좋은 책을 공유해주신 동료분들 덕분에 동기부여가 되어 50권을 목표로 짬짬이 책을 읽어야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 삼성레트로핏 이창경 프로

“최근 시력이 급격하게 안 좋아져 책을 더더욱 안 읽게 되다 보니 지적 위기감(?)을 느꼈더랍니다. 더가도 투게더를 통해 기대하지 못했던 완독도 이뤄내니 의외로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올해 꾸준히 한 달에 한두 권씩 읽고 북로그 앱에 남기기로 식구들과 약속했답니다.”

– Agile혁신팀 한경선 프로

“나를 성장시키고 개발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이 독서인 것 같아 신청했습니다. 우리 회사에 독서를 즐기는 분들이 이렇게나 많은 줄 몰랐네요. 회사에 독서 동호회를 만들고 싶어지네요. 함께하실 분, 계신가요? (웃음) 사실 저는 올해 100권의 책 읽기를 실천 중이에요. 독서량이 중요한 건 아니지만, 재미있게 도전하고 성취감도 느끼고 싶어서 목표를 정했어요. 현재 28권째까지 잘 달리고 있는데, 이대로만 한다면 목표 달성하겠죠!”

– 사업기획팀 유대호 프로

“잠들기 전 스마트폰을 쥐고 이것저것 보다가 잠들곤 하는 버릇이 생겼어요. 일주일만이라도 잠들기 전 책을 머리맡에 두고 조금씩 읽어보자고 도전을 시작했어요. 마음을 먹으니 의외로 어렵지 않게 하루 한 시간, 주말에는 조금 더 읽어 일주일 새 2권 반을 읽었네요. 한 달에 한 권 읽자는 새해 목표 독서량은 완료했습니다!”

– 투자관리팀 이주선 프로

“독서를 통해 새로운 것을 알게 되어 좋았어요. 하지만 역시 책을 잡고 있으니 자꾸 하품이….”

– 인사팀 김병문 프로

“출퇴근 시간에는 사람이 많아 책 읽기가 어렵지, 집에 도착해 집안일을 다 끝내고 나면 시간이 너무 늦겠지라고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요. 막상 책을 펼치고 나니 시간이 빠르게 흘러갔고 책을 덮는 게 오히려 힘들었습니다.”

– 투자관리팀 황윤하 사원

“이번 더가도 투게더를 통해 읽고 싶은 책이 많아졌어요. 참여자분들이 공유해주신 책 중에서 골라 올해 3권 이상 읽어보자고 목표를 정했습니다. 꼭 지켜봐 주세요!”

– 인프라사업관리팀 최서연 주니어 프로

편집부  사진 카카오톡, yes24 홈페이지 캡처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름은 전체공개되며, 닉네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