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부발역 에피트’ 견본주택에 오픈 첫날부터 4일간 1만여 명의 인파가 몰리며 크게 주목받고 있다. HL 디앤아이한라의 신규 아파트 브랜드이자, 직주근접 실현과 저렴한 분양가라는 매력적인 장점을 가진 ‘이천 부발역 에피트’를 만나본다.
‘에피트’ 이름을 건 첫 분양
당사는 지난 8월 8일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682-5에 ‘이천 부발역 에피트’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돌입했다. 견본주택 오픈식에는 HL 디앤아이한라와 부동산개발회사, 분양대행사 관계자, 지역 내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식을 마치고 견본주택을 둘러보았다. 견본주택 입구에는 오픈 전부터 방문객들이 발 디딜 틈 없이 모여들며 성황을 이뤘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이천시 부발읍에서 무려 10년 만에 새롭게 분양하는 대단지 신축 아파트이다. SK하이닉스를 도보로 출퇴근하는 직주근접 아파트이자, 판교와 강남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부발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경강선과 KTX 중부내륙선 등 광역교통 개발 호재가 풍부해 지역 가치도 상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최근 분양한 인근 아파트보다 분양가가 1억 원 정도 저렴하다는 점도 부동산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에게 매력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부발읍 랜드마크 아파트로 우뚝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737-6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총 7개 동에 아파트 671세대와 오피스텔 32세대로 구성될 예정으로 아파트 전체는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면적 84㎡로, A타입 339세대, B타입 76세대, C타입 64세대, D타입 192세대이다. 오피스텔은 94㎡ 8세대, 111㎡ 24세대이다.
넓은 거실과 동선이 편리한 주방을 갖춘 84㎡ A타입
84㎡ D타입의 효율적인 주방과 당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저소음 레인지후드(오른쪽)
이천에서 가장 높은 35층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에피트의 특화된 설계에 따라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공원을 품은 대지 형태로 입주민에게 최상의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규모 복합 상업시설 연계로 생활 편의를 높이고, 스쿨스테이션은 입주민 자녀의 안전한 등하원을 책임질 것이다. 친환경 소재로 조성하는 테마 놀이터와 육/수생비오톱, 옥상정원 등도 즐거움과 휴식을 선사한다.
비교 불가 교육 특화 & ONE-STOP 특화
특히 전국 최초로 분양 계약자의 자녀들에게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 앱티마이저가 개발한 최고의 진료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에듀 프리미엄을 경험할 수 있다. AI 기반 적성 검사, 서울대 대학생 진로 멘토링, 자녀 교육 특강 등의 프로그램이 알차다.
또한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이천 최초의 ONE-STOP 특화 단지로 여느 아파트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항공권 예약, 5대 병원 진료 예약 등 입주민 맞춤형 VIP 비서와 세탁, 방문 세차, 택배 예약, 세무 상담 등을 돕는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로 입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커뮤니티와 첨단 시스템으로 누리는 고품격 일상
‘이천 부발역 에피트’에는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진다. 피트니스센터와 실내 골프 연습장에서 체력을 단련하고, 어린이집과 다함께 돌봄센터에 소중한 자녀들의 보육과 방과 후 활동을 믿고 맡길 수 있다. 소외되는 세대가 없도록 작은도서관과 경로당 등 특화 공간도 조성된다.
입주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하루하루를 영위하도록 에피트의 첨단 시스템도 갖춰진다. TouchHL ALL IN ONE – 자동화 서비스는 스마트한 IoT 라이프를 약속한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그린 에코 라이프, 보안을 강화한 안심 SAFETY 라이프 역시 ‘이천 부발역 에피트’에서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현장은 8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을 받고 27일 당첨자를 발표했다. 입주는 2028년 5월 예정이다.
글 편집부 사진 인성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