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읽으면 손해!
구독형 뉴스레터 추천

이메일 수신함에 뉴스레터가 도착한다. 뉴스레터는 경제, 정치, 마케팅, 트렌드 등 우리 사회 전반의 최신 정보를 정기적으로 큐레이션 해 제공한다. 출퇴근길 슬쩍 훑어만 봐도 세상 돌아가는 흐름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고, 심도 깊은 지식도 쌓을 수 있다. 넘쳐나는 정보의 옥석을 가리는 피로감 없이 최신 정보를 습득하기 딱 좋은 나만의 뉴스레터를 찾아본다.

YES or NO? 당신에게 필요한 뉴스레터 찾기

세상아, 친해지자!
‘트렌드파’

뉴닉
분야 정치, 경제, 노동, 테크, 라이프 등 발행 월~금
https://www.newneek.co/
‘우리가 시간이 없지, 세상이 안 궁금하냐!’라는 카피로 유명한 뉴닉은 일주일에 5회 아침마다 받아볼 수 있다. 사회 전반의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며 2018년 런칭해 현재 4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시사 뉴스레터로 마스코트인 고슴도치가 구어체로 풀어 설명해주므로 뉴스가 쉽고 읽고 편하다.

까탈로그
분야 리뷰, 트렌드 발행
http://the-edit.co.kr/newsletter
리뷰 전문 ‘디에디트’가 신제품, 테크, 핫플레이스 등 세상 트렌드를 가볍고 재미있게 전달해준다. 에디터들이 직접 써본 제품 리뷰가 많아 신뢰도가 높고, 밝고 재미있는 분위기라 읽는 데 부담이 없다. 다만 충동구매, 지름신 강림의 위험이 도사린다.

캐릿
분야 MZ세대 트렌드 발행
https://www.careet.net/Newsletter
당신이 마케터라면, 혹은 MZ세대에 대해 알고 싶다면 구독해야 할 뉴스레터. MZ세대가 열광하는 트렌드 분석과 연구 자료, 통계 등도 담고 있어 심도 있게 트렌드 공부를 할 수 있다.

소신과 실속 넘치는
‘재테크파’

어피티
분야 경제 발행 월~금
https://uppity.co.kr/
어피티는 생활 경제, 글로벌 경제, 주식 등을 두루 다룬다. 금융 지식이 부족한 사회 초년생이 재테크 초보자가 접근하기 좋다. 머니 칼럼, 직장인의 재테크 고민과 어피티의 답변 등 딱딱하지 않고 객관적인 경제 이야기를 다룬다.

앤츠랩
분야 주식 발행 월·수·금
https://maily.so/antslab
주린이에게 어려운 과정은 특정 회사에 대한 분석이다. 전문가나 증권사의 추천 종목을 마냥 기다릴 수도 없는 노릇. 앤츠랩은 회사에 대한 분석을 쉬운 용어로 풀이해주고, 묻지마 투자를 강요하지 않아 건강한 주식 맛집으로 불린다.

순살 브리핑
분야 금융·경제·투자 발행 월~금
https://soonsal.com/
순살 브리핑이란 재미있는 이름에 걸맞게 모건스탠리 홍콩 출신 금융인 2명이 글로벌 금융, 경제 뉴스의 핵심만을 모아 전달한다. 단발적인 이슈 외 운영자가 경험한 금융권 이야기를 통해 시장을 보는 통찰력을 키울 수 있다.

더 나은 내가 되고 싶어!
‘자기 계발파’

미라클레터
분야 테크, 스타트업 발행 월·수·금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33271
매경미디어그룹의 실리콘밸리 특파원들과 미라클랩 기자들이 글로벌 트렌드, 테크놀로지 소식, 빅테크 주식, HR·리더십, 혁신 문화 스토리 등을 전한다. 특히 실리콘밸리의 생생한 이야기를 인사이트를 섞은 글로 전달해준다.

퍼블리
분야 IT, 마케팅, 트렌드 등 발행
https://publy.co/
사회초년생, 스타트업 근무자 등을 위해 ‘당신 곁의 랜선 사수’가 되어줄 뿐 아니라, 갓 관리자가 된 젊은 팀장에게 도움이 된다. 콘텐츠가 풍부하고, 템플릿 제공 혜택, 일잘러의 업무 스킬 제공 등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하기 좋은 유료 서비스.

롱블랙
분야 시사, 비즈니스, 경제, 트렌드 등 발행 매일
https://www.longblack.co/
뉴스레터마저도 길고 지루하다면 느낀다면 매일 자정 8,000자 분량의 콘텐츠 하나를 발행하고, 24시간 안에 안 읽으면 사라지는 유료 멤버십 뉴스레터 롱블랙이 안성맞춤이다. 발행일이 지난 콘텐츠는 별도 열람권을 구매해야만 볼 수 있으므로 읽는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

풍요로운 일상을 위한
‘취향 추구파’

한편
분야 사회학, 정치학, 문학, 철학 등 발행
https://minumsa.com/event/32747/
출판사 민음사가 인문 잡지 ‘한편’을 뉴스레터 형식에 담아 인문 콘텐츠를 전달한다. 우리나라가 직면한 가장 중요한 주제에 관한 글을 한 편씩 받아볼 수 있고, 신간 정보를 통해 한 권의 책을 읽는 듯한 인문학 감성을 접할 수 있다.

모두의 오디티 스테이션
분야 음악 발행 격주 목
http://reurl.kr/20114041AIV
스페이스오디티의 뉴스레터 ‘오디티 스테이션’이 이름을 바꿨다. 음악 관련 소식과 플레이리스트를 큐레이션 해 전달하는 뉴스레터로 음악 장르가 다양해 늘 새롭게 즐길 수 있다. 크리에이터 브랜드들과의 음악 이야기가 더해질 예정.

쏠트호
분야 건축, 리빙, 디자인 등 발행
http://reurl.kr/20114041DCS
취향 탐색 팝업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이 만든다. 다양한 분야의 트렌디한 소식을 세련된 레이아웃에 담아 전달한다. 주목할만한 팝업 스토어도 추천한다. 감성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꿈꾼다면 구독할 만한 뉴스레터다.

편집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름은 전체공개되며, 닉네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