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인 휴일 정주행’각’ 영상 맛집
OTT 콘텐츠 & 유튜브 채널 추천

더워도 너무 덥고, 비가 와도 너무 많이 내리는 요즘, 휴일에는 집에서 뒹굴뒹굴하는 게 최고의 선택이다. 바빠서 보지 못했던 인기 드라마를 챙겨보고, 평소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도 돌아봐야 하니 휴일도 바쁘다, 바빠! 이번 휴일에 뭐 볼까 정하지 못했다면 한라인의 추천에 귀 기울여보길.

OTT 드라마 Best 3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ENA | 수, 목 오후 9시 | 16부작

“똑바로 읽어도 거꾸로 읽어도 우영우입니다” “우 to the 영 to the 우” 등 재미있는 유행어를 낳으며 고공행진 중인 드라마.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가 대형 로펌에서 펼치는 활약기이다. 우영우는 IQ164의 로스쿨 수석 졸업자이지만, 사회성이 부족한 인물로 매회 달라지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법정 이야기를 펼친다.

우영우와 로맨스를 펼치는 이준호, 영우의 서브 아빠라는 닉네임을 얻은 시니어 변호사 정명석, 영우의 친구 동그라미와 최수연 등 주변 인물의 빈틈 없는 연기를 보는 즐거움도 크다.

추천인

이남주 팀장, 김민균 프로, 박근융 프로, 박석호 프로, 심우영 프로, 안성항 프로, 염시열 프로, 이기영 프로, 이현수 프로, 최재복 프로, 임도란 주니어 프로, 임서한 주니어 프로, 황남길 주니어 프로, 김종호 공무보, 김란아 보건관리자

모범형사2
JTBC | 토, 일 오후 10시 30분 | 16부작

추천인

이주선 프로

2020년 모범형사에 이어 두 번째 시즌이 시작됐다. 추악하고 비열한 욕망을 쫓는 악인들을 진실 하나로 맞서는 인천 서부서 강력2팀 모범형사들의 대역전 수사극이 흥미진진하다.

권력도, 돈도 없지만 정의는 강하다, 정의가 이긴다는 신념으로 몸을 불사르는 모범형사들의 모습에 절로 손뼉을 치게 될 것이다. 특히 경사 강도창을 연기하는 베테랑 연기자 손현주와 경위 오지역 역의 장승조의 궁합이 재미있다.

저마다의 사연으로 트라우마와 상처를 가진 두 형사의 극복 과정도 관람 포인트. 전개가 빨라 몰입도가 높고 시청을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정주행 각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tvN | 20부작 종료(티빙,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

추천인

이창경 프로

<디어 마이 프렌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라이브> 등 웰메이드 드라마를 써온 노희경 작가의 작품이라는 점만으로도 기대치가 높은 드라마.

김혜자, 고두심, 이병헌 등 최고의 실력과 인기를 가진 연기자 14명은 달고 쓰고 떫은 저마다의 사연을 풀어내며, 시청자가 나, 우리의 이야기라는 공감대를 만든다. 드라마는 어떤 삶이든 응원받아야 하며, 살아있다는 것만으로도 불행하지 말고 마음껏 행복하라는 메시지를 끊임없이 전한다. 옴니버스 형식이라 여러 편의 영화를 보는 기분이며, 방구석 1열에 앉아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을 감상하는 덤도 얻을 수 있다.

슬프고도 기쁘고, 잔잔하고도 시끌벅적한 드라마가 덥고 습한 열기를 보송보송하게 말려줄 것이다.

#해시태그 따라 골라보는 유튜브 채널 18

#지식 #정보

크랩(KLAB)(구독자 수 32.1만 명)

KBS 디지털 뉴스에서 운영하는 뉴미디어 채널로 뉴스, 시사, 교양을 재미있게 다룬다.

“영상 길이는 짧지만, 최근 이슈에 대한 분석이 유익하고, 추억의 뉴스 영상도 많아서 볼만합니다.”
– DCB팀 이광우 프로

지식한입(구독자 수 97.9만 명)

복잡하고 어려운 시사를 챙겨보기 힘든 현대인을 위해 시사 정보를 큐레이션 해준다.

“최근 일어나는 사회적 이슈를 10~15분 정도 분량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채널입니다. 잠깐 쉴 때 최신 이슈를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삼성레트로핏 이기영 프로

소박사tv(구독자 수 32만 명)

교육청 장학관 경력의 소원주 씨가 세계 기상재해 소식과 우리나라 기상 및 지질학을 다룬다.

“화산, 지진, 태풍, 날씨 등을 포함한 지구과학 분야 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이에요. 날씨의 경우 유럽중기예보센터, 미국해양대기청, 독일, 일본, 한국 기상청 예보를 비교하여 제시함으로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인프라사업개발팀 김정래 프로

1분과학(구독자 수 84.6만 명)

신비로운 과학의 세계를 탄탄한 이론을 바탕으로 재미있게 풀어낸다.

“과학과 형이상학, 일상생활을 흥미롭고 유쾌하며 때로는 진중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운영자가 1년 정도 유튜버 활동을 접고 방황(?)하던 기간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꾸준히 영상을 업데이트하고 있어 애독자 입장에서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
– 삼성레트로핏 이창경 프로

직업의모든것(구독자 수 84.4만 명)

다양한 사람과 인터뷰를 통해 ‘날 것 그대로’의 현실을 전하는 소통 채널이다.

“자신의 자리에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세상 사람들의 삶을 취재하는 채널입니다. 다양한 사람이 각기 다른 이유와 상황으로 치열하게 사는 모습을 보면 동기부여가 되고 마음을 다시 잡는 계기가 됩니다.”
– 광양황금지구APT 정석채 프로

#경제 #재테크

월급쟁이부자들TV(구독자 수 66.1만 명)

흙수저에서 자수성가한 부자들이 모여 재테크, 노후 준비 등 실질적인 경제 이야기를 공유한다.

“월급쟁이로서 부자가 될 수 있는 마음가짐을 배우고, 희망을 꿈꿀 수 있는 유익한 유튜브 채널입니다.” ^^
– 송산그린시티보도교 박현순 프로

슈카월드(구독자 수 229만 명)

펀드매니저 출신 운영자가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는 경제 이야기를 소개한다.

“시사, 경제, 역사 등 여러 분야의 상식을 재미있게 들을 수 있어 추천합니다.”
– 아산스마트밸리공동주택 심우영 프로

삼프로TV_경제의신과함께(구독자 수 202만 명)

금융⋅경제 전문가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 3명이 금융 투자 전반을 심도 있게 다룬다.

“압도적인 1위 경제 콘텐츠입니다. 경제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3명의 프로가 알려줍니다.”
– 가산동지식산업센터2 윤창호 프로

기릿의 주식노트 Let’s Get It (구독자 수 38.8만 명)

쉬운 주식 공부, 기업 사용 설명서, 주간 증시, 공모주 등 주식 관련 다양한 테마를 다룬다

“주식초보자 일명 주린이에게 적합한 주식 공부 채널입니다. 일방적으로 주식 관련 지식을 알려주는 게 아니라 같이 공부하는 채널입니다. 다 같이 공부하시죠. Let’s Get It”
– MD영업팀 이현수 선임

#스포츠 #골프

닥치고 스윙 김준년(구독자 수 15.3만 명)

김준년 프로가 초보부터 프로 선수까지 모두 볼 수 있는 내용의 골프 레슨을 진행한다.

“초보 골퍼에게 중요한 채널입니다. 구독! 좋아요!”
– 설계팀 박명석 프로

홍인규 골프tv

골프 매치, 골프 여행, 골프를 좋아하는 유명인 등 정보와 재미를 담은 골프 전문 채널이다.

“무더운 여름날 이 채널을 시청하면 시원한 방 안에서 운동하는 듯한 대리 만족을 느낄 수 있어요. 콘텐츠 기획력 또한 참신해서 보는 즐거움이 큽니다.”
–  김포파주도로4공구 박근융 프로

나연이즈백(구독자 수 26.6만 명)

LPGA 최나연 프로 공식 채널로 골퍼들이 궁금해할 내용을 동작과 설명으로 가르쳐준다.

“골프선수 최나연 프로가 골프 메커니즘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줘서 즐겨 봅니다.”
– 아산스마트밸리공동주택 서명석 프로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구독자 수 36.1만 명)

방송인 김구라와 절친들이 등장해 골프를 즐기며 비난과 조롱 섞인 중계로 재미를 더한다.

“백돌이(골프 초보자 혹은 100타 이상 지칭)들의 리얼 골프를 가감 없이 보여줘 공감이 많이 갑니다.” 
– 품질관리팀 한주희 프로

#취미 #대리만족 #멍때리기

다흑(구독자 수 86.6만 명)

파충류, 양서류 등 희귀동물을 소재로 산란, 부화 등 키울 때 필요한 알찬 정보를 소개한다.

“요즘 크레스티드 게코를 키우는데, 파충류를 키우다 보니 세상 모든 파충류가 다 귀여워 보여요! 이 채널을 통해 파충류가 반려동물로서 얼마나 매력적인지 많은 분이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 사업기획팀 김지용 주니어 프로

세차요정 밋돌세(구독자 수 23.5만 명)

특수 세차의 일종인 디테일링을 선보이는 채널로 부산 사투리가 더해져 아재 감성을 자극한다

“평소 제 주변을 깔끔하게 잘 치우지 못하는데 이 채널에서 엄청 더러운 자동차가 깨끗해지는 과정을 보며 대리만족을 느낍니다.”
– 삼성레트로핏 염시열 프로

김줄스 ZoolsKim(구독자 수 44.6만 명)

생태계 창조 유튜버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생물 콘텐츠가 풍부한 고퀄리티 채널이다.

“2년 이상 시청한 채널로 수조 속 악어 키우기부터 연못 만들기, 나무 심기, 오리와 양, 꿩 키우기까지 점점 스케일이 커지고 있네요. 매일 정오쯤 영상이 하나씩 업로드되는, 멍때리기 좋은 힐링 채널입니다.”
– 기전팀 박석호 프로

#요리 #레시피

승우아빠(구독자 수 163만 명)

전직 요리사였던 운영자가 게스트와 이야기를 나누며 실제 따라 할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한다.

“요리 관련 정보를 많이, 쉽게 알려줘서 좋고, 승우아빠의 입담이 좋아 재밌어요.”
– 인사팀 반종훈 프로

빵준서(구독자 수 7.88만 명)

대한민국 제과 명장 박준서 명장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쉬운 빵 레시피를 소개한다

“홈베이커를 위한 전문적인 지식을 알차게 습득할 수 있어 빵준서 채널을 추천해요.”
– 건축기술팀 유동우 프로

*유튜브 구독자 수는 2022년 8월 10일 기준입니다.

본 설문에 참여해주신 분 중 아래 19분께 음료 쿠폰을 보내드립니다.
*김정래 프로, 박근융 프로, 박명석 프로, 박석호 프로, 박현순 프로, 반종훈 프로, 서명석 프로, 심우영 프로, 염시열 프로, 유동우 프로, 윤창호 프로, 이광우 프로, 이기영 프로, 이주선 프로, 이창경 프로, 정석채 프로, 한주희 프로, 김지용 주니어 프로, 이현수 선임

편집부 이미지 우리들의 블루스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ENA, JTBC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름은 전체공개되며, 닉네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