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산업단지 배후 명품 아파트가 뜬다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

2026년 3월 입주 예정인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가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 민간 공원 특례산업과 산업단지 특별공급이라는 장점과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등 대기업 투자로 미래 가치가 높이 평가되는 청주 최고의 단지를 소개한다.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 견본주택 오픈

지난 6월 23일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 견본주택(충북 청주 흥덕구 비하동 297-2번지) 오픈식이 열렸다. 이번 분양 현장은 민간 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조성하는 단지인 만큼 실수요자와 부동산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견본주택 주변을 가득 메운 축하 화환과 일찌감치 찾아온 관람객들을 보면 그 높은 관심을 가늠할 수 있었다.

오픈식에는 HL 디앤아이한라와 부동산개발회사, 분양대행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성공적인 분양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커팅식을 하고 견본주택 내 유닛을 둘러보았다. 당사는 때이른 더위에 대비해 관람 대기자를 위한 천막을 마련하고, 시원한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제공하기도 했다.

청주 원도심에 탄생하는 명품 아파트 기대

이 단지가 주목을 받는 데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먼저 민간 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하는 10만여㎡ 규모의 월명공원을 내 집 마당처럼 품는다는 점이다. 생태체험장, 잔디광장, 달맞이 놀이마당, 숲속 건강원 등 자연을 조망하고, 자연 속에서 쾌적한 일상을 영위하는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반산업단지와 직주근접이 가능한 단지라는 점도 큰 장점이다. 단지 앞 청주 일반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여유로워 현대인이 꿈꾸는 워라밸 라이프를 실현한다. 북청주역(예정), 서청주IC, 청주국제공항 등 중부권역 광역교통망을 이용해 어디든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여건도 갖췄다.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우수 학세권으로 자녀를 둔 입주자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봉정초, 봉명초중고는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차량 약 10분 거리에 있는 북대동 학원가를 이용하기 편하다. 더불어 현대백화점, 청주의료원, 청주예술의전당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머물수록 행복해지는 그리너리 단지 조성

한라비발디 프리미엄이 이어질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 산 26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9층 총 8개 동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 면적 76㎡ A타입 250세대, 76㎡ B타입 54세대, 84㎡ A타입 476세대, 84㎡ B타입 77세대, 122㎡ A타입 2세대, 122㎡ B타입 3세대, 134㎡ A타입 3세대, 134㎡ B타입 9세대로 총 874세대이다. 견본주택에서는 76㎡ A타입과 84㎡ A타입 유닛을 관람할 수 있다.

넉넉한 수납 공간을 갖춘 76㎡ A타입의 ㄷ자 주방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통경축을 확보함으로써 시원한 개방감을 준다. 4베이 맞통풍 구조(일부 세대 제외)로 채광과 통풍도 우수하다. 최상층 펜트하우스에서는 파노라마 공원 조망과 확 트인 도시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차량 주 출입구 회차 동선과 승하차 공간, 택배 차량 출입구를 두어 안전한 단지 환경을 만든다.

넓고 쾌적한 거실과 침실을 갖춘 84㎡ A타입

풍요로운 조경 & 편리한 시스템 구축

대규모의 월명공원을 접하고 있지만, 단지 내 한라비발디만의 조경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여줄 놀이시설은 다채로운 테마별로 조성한다. 비발디플라자는 계절의 변화와 입주민 간의 친목 도모,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것이다. 특히 석가산, 연못 등 웅장한 자연경관을 연출한 산수원은 단지 내 랜드마크로 입주민의 자부심을 높여줄 것이다. 이 외 주민운동시설, 숲속도서관, 커뮤니티 스페이스 등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한 시설이 선보일 예정이다.

풍성한 자연환경 속 일상은 스마트한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영위할 수 있다. 그린 & 이코노미 시스템은 친환경 보일러, 절수형 수전과 양변기를 비롯해 실내 공기질 케어 시스템(유상)과 욕실 복합 환풍기(유상) 등을 적용할 수 있다. 세대 홈네트워크, 무인택배 시스템, 원패스 시스템 등 디지털 & 세이프티 시스템은 안전과 에너지 절감을 돕는다.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오는 7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청주산업단지 입주기업 근로자의 안정적인 주거 환경 조성과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산업단지 특별공급이 시행될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특별공급 7월 3일~7월 4일, 1순위 7월 5일, 2순위 7월 6일, 당첨자 발표 7월 12일 순으로 진행된다.

편집부  사진 인성욱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름은 전체공개되며, 닉네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