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좋은 첫 만남,
HL 디앤아이한라의 ‘웰컴키트’를 소개합니다

신규 입사자를 환영하는 의미로 제공하는 웰컴키트(Welcome-kit). 요즘 취업준비생들에게 회사의 정체성을 담은 웰컴키트가 소위 ‘센스 있는’ 회사의 척도라는 사실 아시나요? HL 디앤아이한라는 올해부터 신규 입사자를 대상으로 웰컴키트를 선물합니다. 웰컴키트의 면면을 인사팀 권기윤 주니어 프로에게 들어봅니다.

Q. HL 디앤아이한라의 웰컴키트 제작 취지는 무엇이고, 어떤 메시지가 담겨있나요?

신규 입사자가 회사 문화를 익히고 빠르게 적응하기 위한 온보딩(On-Boarding) 프로그램의 하나로 웰컴키트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HL 디앤아이한라의 비전과 의미를 강조한 웰컴키트 안내지

웰컴키트는 신규 입사자에게 회사의 좋은 첫인상을 줄 수 있는 도구로 환영의 의미가 가장 큽니다. 박스를 열면 바로 보이는 안내지에 최근 수립한 회사의 비전과 메시지를 담아 강조했고, 받는 이에게 더 특별한 선물이 되도록 신규 입사자의 성함을 기재해 드리고 있습니다.

Q. 웰컴키트 구성품을 소개해 주세요.

타사나 계열사가 진행한 사례를 조사하고, 팀 내부와 주변에서 의견을 취합해 실질적으로 회사 생활에 필요하고 도움이 될 아이템으로 선정하고자 하였습니다.

볼펜 웰컴키트 외에 사내에 전 직원 공통으로 지급되는 물품이 달력과 다이어리인데요. 이에 맞춰 사용감과 필기감이 좋은 볼펜을 준비했습니다.

명함 지갑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아이템입니다. 이 명함 지갑이 특별한 건 가죽공방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하고, 사명을 지갑 내부에 각인한 제품인데요. 여러 곳의 가죽공방을 비교해서 사피아노 가죽으로 튼튼하게 제작했어요. 비싸고 좋은 브랜드의 제품은 다음에 충분히 구입할 기회가 있으니(웃음) 이 명함 지갑을 더 의미 있게 간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텀블러 당사는 작년에 ‘뜯(고)분(리수거) 챌린지’를 진행하는 등 임직원들의 ESG 인식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내에서 종이컵 사용을 지양하고 있는 만큼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고자 준비한 아이템입니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스테인리스로 된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보조배터리 외근이 많은 부서나 외부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는 현장 근무 직원분들을 위해서 5,000mAh의 적당한 용량으로 작고 휴대성이 좋은 보조배터리를 골랐습니다.

Q. 이번에 웰컴키트를 수령한 신입사원들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회사 다이어리와 펜을 사용하는 김현기 주니어 프로의 모습

신입사원 입사 첫날, 입문 교육이 진행되는 본인 자리에 웰컴키트를 미리 준비해 뒀습니다. 웰컴키트를 받아본 신입사원들이 사진을 찍으며 즐거워하던 모습이 생각이 나네요. 참, 입사 첫날 신입사원의 집으로 축하와 감사의 꽃다발을 보내드리는 이벤트도 매우 반응이 좋았습니다.

입사 첫날 제 자리에 제 이름이 적힌 웰컴키트를 보고 기분이 더욱 좋았습니다. 특히 텀블러를 사무실에서 유용하게 쓰고 있는데요. 작은 것 하나 여러모로 신경 써 주신 회사에 감사드립니다.

– 개발사업1팀 김현기 주니어 프로

HL 디앤아이한라가 새겨진 아이템들이라 더 애착이 갑니다. 앞으로 오래오래 잘 지니고 다니겠습니다.

– 사업기획팀 김가은 주니어 프로(좌)

웰컴키트를 처음 받았을 때 환영받는 신입사원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HL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최선을 다해 회사 생활을 해나가겠습니다.

– 마케팅팀 장희재 주니어 프로(우)

Q. 앞으로 웰컴키트는 어떻게 활용될 예정인가요?

웰컴키트는 24년도 신입사원분들에게 지급 완료했고, 올해 입사할 경력사원분들에게 지급할 계획인데요. 하반기에는 회사 규정이나 안내 지침서를 간단하게 정리한 매뉴얼 북을 함께 지급하고자 구상 중입니다.

HL 디앤아이한라 신입사원 온보딩 프로그램

HL 디앤아이한라는 HL 그룹 및 자체 입문 교육, 온보딩데이, OJT, 브라더 제도를 연속성 있게 진행하며 신규 입사자의 지속적인 케어에 신경 쓰고 있습니다.

글·사진 이수민 프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름은 전체공개되며, 닉네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