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교육· 주거 융합 도시로 주목받는 경기도 이천에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이 새로운 주거 가치를 실현한다. 부발역 생활권 개발계획으로 1만 세대에 가까운 미니 신도시급 주거 단지가 들어서는 핫한 지역에 중심이 될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 견본주택 오픈 소식과 함께 이 단지가 품은 프리미엄을 소개한다.
신흥 뉴타운의 중심이 될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산 111번지 일원에 에피트의 가치를 담은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이 들어선다. 이곳은 아미지구, 부발역세권 도시개발구역, 가좌지구 등 1만여 세대 뉴타운 개발 호재로 신흥 주거 벨트로의 미래 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또한 단지 가까이 SK하이닉스, 하이트진로, 두산인프라코어 등 대기업 산업단지까지 배후 수요가 풍부해 실수요자와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입지 프리미엄과 교육 특화가 강점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이 자랑하는 최고의 장점은 펜타 역세권이라는 점이다. KTX와 경강선이 지나는 부발역을 도보로 이용하며, 판교 30분, 강남 5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신아로, 경충대로, 중부대로를 이용해 이천 전 지역을 편안하게 오갈 수 있으며, 이천 IC가 가까워 전국 어디든 접근하기 편리하다. 현재 추진 중인 GTX-D·동탄 부발선·평택 부발선이 들어서면 사통팔달로 뻗은 입지 프리미엄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은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아미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효양중학교와 효양고등학교는 대학 입시에 농어촌 특별전형이 가능하다.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인 엡티마이저가 제공하는 입주민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도 있다. AI 기반 진로 적성 검사, 서울대 멘토링, 4차 산업 체험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운용되며, 학부모 대상 자녀 진로 특강도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 키즈 카페,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 교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풍성하다.

에피트와 만나는 견본주택 오픈
지난 7월 4일 경기도 이천시 증포동 49-1번지에 마련한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 견본주택이 오픈했다. 홍석화 수석사장을 비롯해 HL 디앤아이한라 임직원과 부동산개발회사, 분양대행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오픈식을 진행하고, 에피트 갤러리와 유닛을 꼼꼼하게 둘러보았다.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은 7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을 거쳐 당첨자를 발표하고, 28일부터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입주는 2028년 2월 예정이다.

이날 당사는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입장 대기 중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그늘막을 설치하고, 시원한 생수와 아이스크림, 추로스 등을 제공했다. 꽝 없는 키오스크 방문객 이벤트로 방문객 누구나 선물 당첨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설계·조경·커뮤니티·컨시어지 등 프리미엄 가득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은 지하 3층부터 지상 26층까지 총 7개 동 706세대 규모이며, 실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84㎡ A형 319세대·B형 286세대·C형 41세대, 115㎡ 60세대로 조성된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통경축 확보를 통해 탁 트인 조망과 채광을 확보한다. 팬트리와 알파룸 등 트렌드를 반영한 평면 설계도 반영하여 편안하고 쾌적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한다.

84㎡ A형 주방과 알파룸

84㎡ B형 거실과 주방
특히 단지의 35%에 달하는 1만 3,818㎡(약 4,180평) 규모를 녹지로 채운 조경이 차별화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이는 축구장 약 2개 면적으로 가든 티카페, 에피트 포레 등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공원형 아파트, 즉 아파크먼트(Apartment + Park)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주차 공간도 가구당 1.6대로 넉넉해 일상의 불편함을 줄였다.
단지 내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친목과 문화생활, 휴식을 누리는 커뮤니티 시설도 풍성하다. 피트니스 센터와 스크린 골프장, 요가룸, 북 스테이션, 어린이집, 경로당, 코인 세탁실, 루프탑 티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가 삶의 질을 높여준다.

이외 비대면 진료 서비스, 주거 서비스(가정식 배달, 세탁, 홈케어, 방문 세차, 펫케어 등), 비서 서비스(여행/문화 예약, 비즈니스 지원, 생활편의 등)를 통한 컨시어지 프리미엄은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에 사는 자부심을 선사할 것이다. 삼성·LG 스마트 가전부터 AI 음성 인식, 현대차 홈투카·카투홈, 홈넷까지 일상의 모든 것이 연결되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생활에 편의를 더해준다.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은 에피트가 추구하는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이천의 프리미엄 주거로서 부상할 것이다. 펜타 역세권, 반세권, 명품 학군, 아파크먼트까지 모든 것을 갖춘 에피트에서 더 완벽하고 빛나는 삶이 실현될 것이 분명하다.
글 편집부 사진 이태구, HL 디앤아이한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