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주거 인프라의 럭셔리 라이프를 기대하다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

한라가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인근 해운대구 우동에 럭셔리 주거용 오피스텔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을 세운다. 2026년 1월 입주 예정이며 MICE 복합지구 예정지 인근에 있어 수준 높은 주거 문화 창출과 미래 가치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7월 8일 열린 분양 홍보관 오픈식의 이모저모와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의 매력을 미리 만나본다.

부산 각계각층의 이목이 쏠린 분양 홍보관 공개

한라비발디와 KD㈜의 고품격 주거 공간을 선사하는 새로운 브랜드 ‘펜트빌’이 만났다. 주거형 오피스텔인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은 총 122세대 규모.
이번 분양 홍보관 오픈식에는 시공사인 ㈜한라의 이석민 사장과 박지호 현장소장, 시행사인 KD㈜의 안태일 회장과 안재형 부사장을 비롯해 분양대행사, 광고대행사 관계자 등 부산 지역 각계각층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참석자들은 안내 도우미의 설명에 따라 분양 홍보관 유닛을 둘러보고 간단한 티타임을 가졌다. 분양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629-5번지에 있으며, 사전 방문 예약 후 관람할 수 있다.

지하 5층 지상 35층의 A, B 두 동이 나란히 지어지는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은 1층은 호텔식 로비, 2층은 기계실, 3층은 오피스 쉐어링, 오픈 시네마, 테라스 등이 갖춰진 입주민 공용 공간이며, 4층부터 34층까지 A동 60세대, B동 60세대 총 120세대를 이번에 분양한다. 35층 펜트하우스 2세대를 제외한 이번 분양은 청약홈을 통해 12일 청약, 15일 당첨자 발표, 18일 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해운대의 하이엔드 주거 인프라

해운대를 가득 담은 탁 트인 개방형 구조와 입주민에게만 허락된 지상 3층 멤버십 커뮤니티는 프라이빗 라이프의 정점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해운대 부민병원을 비롯해 마린시티와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도 인접해 생활의 편리함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해운대초·중등학교와 부산국제외고도 멀지 않아 교육의 중심지 역할까지 기대된다.

이 밖에도 도보 5분 거리의 지하철 해운대역과 다수의 버스 노선,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는 교통 요충지에 자리해 프리미엄 교통을 누릴 수 있다. 국제회의 복합지구 활성화와 우동3구역 및 수영만 요트경기장 재개발 등 탁월한 미래 가치가 충분한 비전을 제시한다. 이처럼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은 생활, 교통, 품격, 미래의 비전까지 모든 것이 하이엔드 수준의 주거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곳이다.

해운대의 럭셔리 주거형 오피스텔 탄생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은 공급면적 105㎡의 A, B, C, D 총 4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모두 방 3개, 욕실 2개, 거실, 주방, 다용도실이 각각 1개씩이며 4Bay로 동일하나 구조의 차이가 약간 있다. A, B, C 타입은 거실과 3개의 방이 모두 나란한 구조이지만, D타입의 경우 방으로부터 주방과 거실이 완벽하게 독립된 구조이다. 또한 C타입만 드레스룸이 침실과 인접한 구조이며 나머지는 욕실과 인접한 구조이다.

105㎡의 A타입.

각 타입 모두 주방과 거실 바닥 마감은 포쉐린타일로, 주방 가전은 빌트인 전기오븐과 식기세척기로, 전열 교환기는 공기 청정 내장형 환기 시스템으로 유상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각 세대의 거실에 설치된 앱 형태의 스마트 홈네트워크 월패드는 생활의 편리함을 더한다.

105㎡의 D타입.

프리미엄 라이프가 가능한 해운대의 자부심

해운대의 랜드마크가 될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은 전 세대 남동향, 남서향의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A동과 B동 모두 통경축을 확보해 각각의 타입에 따라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해운대 해수욕장과 남해의 바다 전망 및 아름다운 도심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특화된 조경 계획도 돋보인다. 건물 진입부 조형 스탠드가 배치된 스텝 가든, 차별화된 커뮤니티 가든, 옥상 루프 가든 등을 설계해서 도심 속에서도 자연 속의 쉼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지하의 자주식 주차 131대, 주차 타워의 기계식 주차 78대 등 총 209대의 주차 시설은 호실 당 1.71대로 여유로운 주차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무엇보다 3층의 호텔 같은 커뮤니티 공간은 입주민들의 자부심이 될 만하다. 우선, 오피스 쉐어링은 테이블과 셀프바, 다목적실 등을 두루 갖추고 있어 업무 효율과 품격을 모두 높여 줄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한다. 플레이 라운지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포켓볼 대, 책장, 와인장, 오픈 키친을 마련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된다. 이와 더불어 오픈 시네마, 휴게 데크, 테라스는 오픈형 휴게 공간으로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제공한다.

전셋값 상승, 신규 아파트 물량 부족, 높은 청약의 문턱이 맞물리며 아파트에 비해 분양이 용이한 주거용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가 늘고 있다. 최근 공급되는 주거용 오피스텔을 살펴보면 아파트와 비교해 전혀 손색없는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 역시 고급 주거 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탄생시킬 프리미엄급 주거용 오피스텔로 부동산 투자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으로 보인다.

글 편집부  사진 인성욱, 한라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름은 전체공개되며, 닉네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