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호재 가득! 분양가 거품 쏙!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HL 디앤아이한라가 시행과 시공을 책임지는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가 분양을 마쳤다. 인천의 경제중심지로 부상한 계양구에 주변 시세보다 분양가도 저렴해 미래 가치를 기대하는 투자자와 수요자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견본주택 오픈 소식을 전하며, 다양한 프리미엄을 꼼꼼하게 살펴본다.

2030 몰리는 ‘인천’이 대세

인천 유입 인구가 올해 9월 말 기준 작년의 두 배에 달했다. 비싼 집값과 부동산 규제, 나날이 높아지는 대출 금리로 힘겨운 2030 세대가 서울을 떠나 경기도로 향하던 발길을 인천으로 돌리고 있다. 인천은 입주 물량이 많아 전·월세 가격이 내렸을 뿐 아니라 2~3년 전 분양받은 아파트에 입주하는 실수요자가 많아 나타나는 현상이다. 게다가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선이 2024년 개통할 예정이며, 49호선 국도 확장 공사가 시작되는 등 교통 여건이 점차 개선되고 있다. 탈서울 행렬은 당분간 인천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견본주택 오픈

지난 10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돌입한 ‘인천 작전 비발디’가 주목받는 이유도 같은 맥락에서 해석할 수 있다. 다양한 프리미엄과 개발 호재로 희소가치가 높은 한 채로 예비 청약자의 관심이 커졌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는 지난 9월 30일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617-1에 마련한 견본주택을 열었다. HL 디앤아이한라와 분양대행사 관계자 등은 견본주택을 둘러본 뒤 성공적인 분양을 다짐했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운영 중이며, 예비 청약자는 사전 방문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서울 부럽지 않다! 최고의 입지 환경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동 286-2번지에 들어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는 입지 환경이 뛰어나다. 작전역과 아나지로 부평IC,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인접해 서울과 경기 어느 지역이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1km 이내 대형마트와 영화관, 계양구청, 병원, 중심상업지구 등이 있어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는 불편함 없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린다. 도보 이용이 가능한 화전초교와 단지 주변의 학원가는 어린 자녀를 둔 젊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하다. 작전공원도 가까워 자연친화적인 일상을 보장한다.

특히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는 호재가 많다. 작전역 서울 2호선 연장을 추진 중이며, 계양의 개발 호재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3기 신도시 중 하나인 계양 신도시 개발과 계양 테크노밸리 철도망 구축과 10만 일자리 창출 등 계양의 풍부한 개발 호재 수혜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프리미엄에 또 하나, 합리적인 분양가를 빼놓을 수 없다. 고분양가 관리 지역으로 시세 대비 부담이 적은 분양가로 투자할 수 있다.

자부심과 혁신 담은 단지 설계

2025년 10월 입주 예정인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는 지하 2층~지상 29층(최저층 14층) 4개 동으로 총 340세대 규모이다. 총 6개 타입을 공급할 예정이며, 전용 면적 84㎡ A타입 173세대, 84㎡ B타입 13세대, 84㎡ C타입 25세대, 84㎡ D타입 53세대, 84㎡ E타입 54세대, 98㎡ 22세대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에서는 84㎡ A와 D타입 유닛을 확인할 수 있다.

84㎡ A타입.

각 동은 동 간 거리가 넓고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와 조망을 극대화했으며 전 세대 1층 필로피로 설계했다. 남북 간, 동서 간 통경축을 확보해 단지 내 시원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또한 채광과 통풍이 잘되는 4베이 구조(일부 세대 제외)로 사계절 내내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84㎡ D타입.

삶의 질 업그레이드, 조경 & 커뮤니티

아파트에서 휴식과 여유를 누리기 위해 중요한 요소는 바로 조경이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의 조경은 자연과 어우러지고, 안전하고 쾌적한 휴게 공간, 체험 공간으로 구성해 입주민에게 힐링을 선사한다. 먼저 에듀 가든은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테마 놀이 시설과 취미를 즐기고 이웃과 교류할 기회를 제공하는 비타가든으로 꾸며진다. 단지 내 랜드마크인 비발디플라자와 단지 진입부에 마련할 웰컴 가든, 산책을 위한 단지 내 둘레길 등은 편안함을 주는 힐링 가든이 되어준다. 헬시 가든은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다양한 운동으로 건강을 지키고, 숨 쉬는 숲에서는 피톤치드를 마시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입주민의 연령과 취향, 취미 등을 반영한 커뮤니티는 바쁜 현대인의 숨통을 틔워주는 최적의 여가를 제공한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에서는 피트니스센터와 궂은 날씨에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경로당, 셔틀버스 대기와 승하차를 하는 맘스스테이션까지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날 수 있다.

저렴한 분양가, 편리한 교통과 교육 여건, 개발 호재 수혜 등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가 품은 장점이 무궁무진하다. 무엇보다 HL 디앤아이한라가 직접 시행과 시공을 맡아 준공 지연에 따른 리스크가 없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청약 당첨자는 10월 21일 발표할 예정이다.

글 편집부  사진 인성욱

1 Comment
  1. 트렌드에 맞춘 유튜브 마케팅 너무 좋네요.

댓글 등록

이름은 전체공개되며, 닉네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