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 디앤아이한라가 경기도 양주에 처음으로 아파트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를 분양한다. 경기 북부 GTX-C노선 개통과 각종 개발 호재로 실수요자들의 인기가 기대되는 가운데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오픈식 소식과 함께 아파트가 품은 미래 가치를 소개한다.
‘몸값’ 올라가는 경기도 양주
지난 9월 조정대상지역에서 벗어나며 부동산 경기에 훈풍이 불어올 것으로 기대되는 곳, 바로 경기도 양주시이다. 이곳은 회천신도시와 옥정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바로 누릴 수 있는 입지로, 도보 거리에 회정초등학교가 있으며, 단지 주변 평화로와 덕정길에도 통학할 수 있는 초중고가 있다. 또한 덕계천 수변공원과 청담천, 도락산 등 자연 친화적인 일상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특히 양주테크노밸리 조성과 양주 역세권 개발, 회천 신도시 3단계 개발 등이 예정된 호재 가득한 지역이다. 교통 여건도 좋아질 전망으로 서울과 보다 빠르게 오갈 수 있게 된다. 가장 큰 교통 호재로는 GTX-C노선이 개통되면 덕정역을 이용해 지하철 2호선 삼성역까지 20분 대로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을 꼽는다. 2025년 신설 예정인 1호선 회정역은 단지에서 약 900m 거리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과 경기 지역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세종포천고속도로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 양주IC까지 2023년 12월 개통되면 양주의 교통 환경은 한층 업그레이드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 견본주택 오픈
지난 11월 11일 2025년 12월 입주 예정인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 견본주택이 오픈했다. 이날 오픈식에는 HL 디앤아이한라와 부동산개발회사, 분양대행사 관계자 등이 한자리에 모였다. 대한그룹 이종훈 대표의 기념사와 테이프 커팅식에 이어 관계자들은 견본주택을 둘러보며 성공적인 분양을 확신했다.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967-5번지에 자리한 견본주택에서는 아파트 모형과 78A와 84A 두 가지 타입의 유닛 등을 둘러볼 수 있고, 전문성을 갖춘 상담원과 상담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운영 중이며, 예비 청약자는 사전 방문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견본주택 오픈 첫날, 길게 줄지어 입장을 기다리는 관람객들의 모습을 통해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양주로 이어지는 한라비발디 프리미엄
경기도 양주시 회정동 194-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는 지하 3층~지상 39층 4개 동으로 총 427세대 규모이다. 총 4개 타입을 공급할 예정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전용 면적 78㎡ A타입 114세대, 78㎡ B타입 65세대, 84㎡ A타입 184세대, 84㎡ B타입 64세대로 구성된다.
전용 면적 78㎡ A타입 유닛.
각 동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4베이 맞통풍 구조(일부 세대 제외)로 일조와 조망, 채광, 통풍이 우수하다. 특히 양주 신도시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최고 39층의 스카이뷰는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에서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이 될 것이다. 주차 공간은 근린생활시설과 분리해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 아파트로 만든다.
전용 면적 84㎡ A타입 유닛.
힐링라이프 약속하는 조경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는 입주민 모두에게 자연 속에서 여유와 건강한 삶을 찾을 수 있도록 조경을 특화했다. 아이들의 감각과 생각을 키워주는 에듀 가든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테마 놀이시설이 자리하고, 미세먼지 신호등을 배치해 아이들의 건강도 고려한다. 이웃과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힐링산책로는 힐링 가든에서 접할 수 있다. 건강을 위해서라면 헬시 가든에 조성될 주민운동시설, 건강 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알찬 커뮤니티와 스마트한 시스템 구축
브랜드 아파트에 기대하는 선호도 높은 커뮤니티가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에 들어선다. 근린생활시설 2층에 자리할 피트니스센터는 쾌적한 공간에 여러 종류의 운동 기구를 배치하고, 탈의실, 화장실도 별도로 마련된다. 이외 어린이집과 독서실, 경로당 등 남녀노소를 모두 배려한 커뮤니티를 선보인다.
각종 스마트 시스템은 일상생활의 편의와 안전을 제공한다. 세대 홈네트워크와 주차 위치 인식 및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등이 가능한 원 패스 시스템, 무인 택배 시스템 등은 입주민의 디지털 라이프를 실현한다. LED 조명과 절수형 수전과 양변기,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 이코노미 시스템을 통해서는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를 겸할 수 있다. 전열교환기를 이용한 세대 환기 방식으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세대 환기 시스템이 포함된 그린 시스템은 건강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것이다. 무엇보다 방재, 방범 등을 위한 시큐리티 시스템은 내 집에서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해준다.
비규제 프리미엄 안고 본격 청약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가 가진 매력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바로 비규제지역만이 가질 수 있는 프리미엄이 많다는 점이 투자자와 실수요자의 마음을 끈다. 이곳은 실거주 의무가 없고 2년 이상 보유 시 1주택 양도세 비과세 혜택이 있다. 또한 대출 규제로부터 자유롭고,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의무가 없으며 취득세와 양도세 중과가 없다. 특히 양주시 및 수도권(경기도·서울특별시·인천광역시)에 거주하는 청약 1순위 세대주뿐 아니라 만 19세 이상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을 받지 않는다.
풍부한 장점을 가진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는 11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은 1순위, 23일은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는 11월 30일 발표할 예정이다.
글 편집부 사진 강현욱
남양—->남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