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 D&I Halla를 빛낼 새 얼굴
2023 신입사원 웰컴데이 리뷰

22년 하반기 공채를 통해 5명의 신입사원이 입사했다. 회사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신입사원들의 우당탕 회사 적응기가 시작됐다. 신입사원 입문 교육과 Welcome HL day 행사 등 여러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회사의 일원으로 성장하는 신입사원들의 모습을 담았다.

왼쪽부터) 신입사원 안태환·류동근·조성하·이강호·유권무 주니어 프로.

알찬 특강과 교육 진행

1월 2일 본사 7층 회의실에서 22년 하반기 공채를 통해 입사한 신입사원을 환영하는 Welcome HL day(이하 웰컴데이) 행사가 열렸다. 이날은 당사와 제휴 중인 심리상담업체 다인에서 ‘스트레스 진단 및 관리, 동기부여, 긍정심리의 시작, 나의 그릿 찾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흥미로운 주제와 참여형 진행 방식으로 신입사원들의 호응이 뜨거웠다. 신입사원들은 나의 강점 카드를 뽑아보고, 그림을 통해 자신의 현재와 미래 모습에 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계기로 자신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관점을 가지는 효과와 더불어 조직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외부 활동으로 풍성해진 웰컴데이

웰컴데이는 1월 20일에 한 차례 더 열렸다. 먼저 인사팀 비상계획부 교육이 50여 분간 진행됐다. 교육을 담당한 정경선 프로는 신입사원 5명 모두 HL 디앤아이한라 예비군 대상자가 되었음을 공지하고, 개인별 상황에 맞는 예비군 업무를 안내했다. 또한 비상계획부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국민의 의무를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신입사원들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인 서울 스카이로 이동해 모처럼 긴장을 풀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첫 방문이라는 신입사원들은 국내 최고 높이 123층, 555m 높이의 건축물이 갖는 위용과 시원하게 펼쳐진 서울 풍경에 눈을 떼지 못했다. 기념사진을 찍는가 하면, 포스트잇에 ‘HL D&I Halla 신입사원 왔다 감’이란 문구를 적어 붙이는 등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겼다.

조성하 주니어 프로는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하면서 본사가 위치한 잠실의 뛰어난 인프라를 이용하며 회사에 다닐 수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설렜다. 사원을 위해 이런 프로그램을 준비할 정도의 회사라면, 정말 다니기 좋은 회사라 생각되어 더욱 애사심이 생겼다.”며 웰컴데이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류동근 주니어 프로도 “스트레스 관리법 강의부터 롯데월드타워 방문까지 다양한 강의와 활동을 준비해주셔서 깜짝 놀랐다. 신입사원을 위해 세심하게 준비해주셨다는 점에 감동했고, 정말 좋은 기업에 입사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1월 3일부터 1월 19일까지 인재개발원에서는 그룹·당사 신입사원 입문 교육이 진행됐다. 설날 연휴가 끝난 1월 26일부터는 2월 10일까지 2주간 현장 OJT가 진행되며, 이후 신입사원들은 부서에 배치되어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신입사원들이 회사에 잘 적응하고 각자의 분야에서 활약하는 회사의 새 얼굴이 되기를 기대한다.

Mini Interview

나의 좌우명

“霜松常靑(상송상청: 소나무는 추운 서리에도 그 푸르름을 잃지 않는다). 겨울과 같은 시련이 오더라도 나만의 푸르름을 잃지 않고 버텨낸다면 어떠한 일도 이뤄낼 수 있다.”

건축 직무
류동근 주니어 프로

Q. HL 디앤아이한라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요?

A. 다른 여러 아파트 브랜드마다 각자의 강점이 있겠지만,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의 헬로라운지를 보면서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한 부분을 세심하게 고민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고객을 한 번 더 생각하는 회사에서 근무하고 싶다는 생각에 지원했습니다.

Q. HL 디앤아이한라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 있나요?

A.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는 말을 듣는 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자신의 위치에서 맡은 일을 성실히 수행하고 주변 사람도 잘 챙기며, 나아가 HL 디앤아이한라의 발전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Q. 신입사원으로서 각오 한마디.

A. 아직 첫 근무지가 정해지지 않았지만, 어느 곳에서 근무하더라도 선배님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개발 직무
안태환 주니어 프로

Q. HL 디앤아이한라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요?

A. 대학 시절, 여러 가지 대외활동을 하며 진로를 모색하던 중, 부동산 개발 관련 활동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 분야에 매우 흥미를 느꼈고, 이 일을 제 미래 직업으로 삼고 싶어졌습니다. 그 후 부동산학회와 부동산 리서치 인턴 등을 하면서 제 생각은 확고해졌습니다. 따라서 규모와 체계를 갖추고 부동산 개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시공사의 개발사업부 입사를 준비해왔으며, 이러한 노력 끝에 오랜 역사와 뛰어난 트랙레코드를 가진 HL 디앤아이한라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HL 디앤아이한라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 있나요?

A. 뛰어난 선배님들 아래서 열심히 실력을 쌓아 우량 사업을 많이 수주하고 싶습니다.

Q. 신입사원으로서 각오 한마디.

A. 어렵게 입사한 만큼 말보다는 실력으로 회사의 수익 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 HL 디앤아이한라 파이팅!!

나의 좌우명

“될 때까지 하자. 끈기 있는 사람이 살아남는다.”

나의 좌우명

“자신의 선택에 책임지자.”

회계 직무
유권무 주니어 프로

Q. HL 디앤아이한라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요?

A. 2019년 회계사 시험을 준비하면서 건설회사의 수익 부분 회계 처리와 자본화와 관련된 회계, 세무 처리에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며 HL 디앤아이한라의 재무제표를 보게 되었고, 직접 재무제표 작성에 기여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어 지원했습니다.

Q. HL 디앤아이한라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 있나요?

A. HL 디앤아이한라에서 일하면서 10년 이내 세무사 시험에 합격하는 게 목표입니다. 이를 통해 회사 세무 처리에 도움을 주고 HL 디앤아이한라의 기업 가치 향상에 기여하는 프로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신입사원으로서 각오 한마디.

A. 경영진의 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는 회계 자료를 만듦으로서 HL 디앤아이한라를 시공 능력 평가 10위 안에 드는 회사로 만들고 싶습니다.

건축 직무
이강호 주니어 프로

Q. HL 디앤아이한라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요?

A. 군 시절 작업 병사를 통하여 다양한 공간을 직접 시공하며 건축에 매력을 느꼈고 사회에 돌아와 건축학을 전공하며 사람들을 위한 공간을 직접 설계하였습니다. 건축 공간으로서 더욱더 윤택하고 행복한 사람들의 삶을 추구하는 HL디앤아이한라 건축 철학에 반하여 지원하게 되었으며 좋은 결과로 얻어 기쁩니다.

Q. HL 디앤아이한라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 있나요?

A. 사람들에게 가장 편안하고 안전한 주거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HL 디앤아이한라에서 이루고 싶은 저의 꿈입니다. 사람, 자연, 기술이 조화를 이루고 다양한 가치가 어우러진 살기 좋은 집이자 살고 싶은 집을 HL 디앤아이한라의 주택 브랜드를 통해 이루어 나가고 싶습니다.

Q. 신입사원으로서 각오 한마디.

A. HL 디앤아이한라의 신입사원으로서 항상 배우는 자세로 모든 일에 열정과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의 좌우명

“’문을 두드려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어렵고 힘든 상황과 마주쳐도 포기하지 않고 문을 두드리면 해답을 찾을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살아왔으며, 앞으로도 도전적인 자세로 살아갈 것이다.”

나의 좌우명

“결자해지(結者解之: 맺은 사람이 풀어야 한다. 즉 저지른 일은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 모든 것은 끝이 가장 중요하다.“

개발 직무
조성하 주니어 프로

Q. HL 디앤아이한라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요?

A. HL 디앤아이한라는 저에게 익숙한 이름이었습니다. 저는 부동산학을 전공했고, 학부 과정 중 가장 성공적인 부동산 개발에 대하여 조사하던 중 HL 디앤아이한라의 배곧신도시 지역 특성화 사업을 접하고 그에 대한 리포트까지 작성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렇게 저는 부동산 개발 사업에 관심이 많았고, 그와 관련한 일을 하는 것이 저의 목표였습니다. 취업 준비를 시작하고, 여러 건설 회사나 부동산 개발 회사들이 하반기에 공채를 진행했는데, 개발 관련 인력 채용은 거의 없는 상태였기 때문에 늘 HL 디앤아이한라의 개발 직무가 저에게는 1순위였습니다. 그 목표를 이루게 되어 뿌듯합니다.

Q. HL 디앤아이한라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 있나요?

A. 개발 프로젝트 수주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경험하며 회사에 공을 세우고 싶습니다. 건설회사나 개발 회사에 취업한 학교 선배들이 처음으로 프로젝트 수주에 공을 세운 순간의 뿌듯함과 성취감을 잊지 못한다고 늘 이야기했습니다. 저도 자기 일에 자부심을 느끼는 그 모습을 동경해 왔고,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이름을 남기고 싶습니다.

Q. 신입사원으로서 각오 한마디.

A. 목표했던 회사에 목표했던 직무로 입사하게 되어 상당히 기쁩니다. 늘 근면 성실하게 많은 것을 배우며 HL 디앤아이한라와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편집부  사진 인성욱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름은 전체공개되며, 닉네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